인기 기자
아워홈, 간편한 김장을 위한 ‘김장 김치 기획전’ 개최
2020-11-27 09:55:25 2020-11-27 09:55:25
[뉴스토마토 최용민 기자] 아워홈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자사몰 ‘아워홈 식품점몰’에서 오는 12월 11일까지 각종 김장 제품을 할인 예약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올 여름 긴 장마와 연이은 태풍의 영향으로 김장 재료 가격이 폭등하면서 소비자 부담이 커졌다. 이에 아워홈은 김장 김치 완제품, 김장 김치 KIT, 절임배추, 김치양념 등 김장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배추와 무, 고춧가루, 양파, 생강, 마늘, 대파 모두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했다.
 
먼저 주문과 동시에 제조해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김장 김치 완제품을 중부식과 남도식, 2종으로 선보인다. '중부식 김장김치'는 담백하고 시원한 맛을 냈다. 양파와 다시마 엑기스, 무즙 등을 넣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남도식 김장김치'는 깊고 진한 김치 맛을 느낄 수 있다. 마늘과 생강 함량이 높아 풍미가 강하며, 표고와 북어 엑기스를 더해 감칠 맛을 강조했다. 두 제품 모두 김칫소를 풍부하게 넣었다. 김장김치 완제품은 10kg용량이며, 가격은 5만원이다.
 
김장김치 완제품 외에도 아워홈은 직접 김장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해 김장김치 KIT와 절임배추, 김치양념 등을 준비했다. 김장김치 KIT는 절임배추 10kg와 중부식 김치양념 5.5kg으로 구성했다. 김장 재료를 준비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고,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기만 하면 김치를 만들 수 있다. 취향에 따라 김치 양념에 굴, 젓갈, 배 등 부재료를 첨가하면 나만의 특별한 김치를 즐길 수 있다.
 
국내산 절임배추와 김치양념도 별도로 판매한다. 절임배추는 국내산 배추를 국내산 소금으로 12시간 이상 절여 가장 맛있는 염도를 맞췄다. 3단계 세척 공정과 2단계 선별 과정을 거쳐 추가 세척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김장 기획전을 통해 판매하는 김장 제품은 예약 배송한다. 고객은 주문 시 수령할 날짜를 지정하면 원하는 날짜에 맞춰 배송되며, 배송비는 무료다.
 
아워홈 관계자는 "김장 재료 가격 변동과 가구 규모의 축소,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 등 요인으로 간편하고 실속있는 김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며 "이번 김장철에는 아워홈과 함께 부담없는 김장을 준비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입동(立冬)에 마치지 못한 김장을 지속하는 시기로, 겨울에 먹을 곡식과 반찬을 대대적으로 저장해두는 절기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106

2020-11-28 16:26 신고하기
0 0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소설(小雪). 양력 2020년 11월 22일(음력 10월 8일)은 소설입니다. 태음태양력의 겨울은 입동이후 소설.대설.동지.소한.대한까지를 겨울로 봅니다.유교 경전 예기는 겨울철인 음력 10월, 11월에 저장하고 쌓아두는것(收藏, 積聚)을 중요하게 언급하는데, 중국은 벼를 저장하면서 술도 만들게 되고, 한국은 수확한 채소나 과일로 김치(김장), 곶감, 무말랭이, 호박오고리등 저장식품을 만드는 전통이 생겨난것으로 판단됩니다. 입동(立冬)에 마치지 못한 김장을 지속하는 시기로, 겨울에 먹을 곡식과 반찬을 대대적

2020-11-28 16:24 신고하기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