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중진공, 내일채움공제 누적기금 4조원 돌파
10월 기준 누적 기금 4조2000억원
공제사업 가입자 54만명
2020-11-10 14:32:41 2020-11-10 14:32:41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0일 오후 경남 진주 본사에서 내일채움공제 기금 누적액 4조원 돌파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기업 사업주와 근로자가 일정 비율로 공제부금을 공동으로 적립하고, 근로자가 5년 이상 장기재직할 경우 적립금을 성과보상금으로 지급하는 정책성 공제사업이다.
 
2014년 8월 출범한 내일채움공제 사업은 올해 10월 기준으로 누적 기금 규모는 4조2000억원, 공제사업 가입자는 54만명을 돌파했다.
 
행사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과 김학빈 한국남동발전 기획관리 본부장, 김종길 이노비즈협회 부회장 및 내일채움공제 가입우수 중소벤처기업 대표자 등 7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참여했다.
 
기념식은 ‘내일채움공제! 기업, 근로자, 정부의 따뜻한 동행’이라는 주제의 샌드아트 공연으로 시작했다. 이어 중진공은 내일채움공제 사업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내일채움공제 가입기업 대표 및 가입자와의 비대면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중진공은 내일채움공제 우수기업인 이명희 솔젠트 대표, 김정묵 한빛레이저 대표, 서영순 금성이노텍 대표에게 기념패를 수여했다. 또한 청년의 미래설계를 위한 자산관리 기법에 대한 미니강연도 진행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중소벤처기업과 재직자들은 우리나라의 경제를 이끌어 가고 있는 주역으로 항상 자긍심을 갖길 바란다”며 “중진공은 내일채움공제 사업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대중소기업간 임금과 복지격차를 완화하고 중소기업과 핵심인력의 상생과 성장을 든든하게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