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싹쓰리 1위’ ‘놀면 뭐하니’ 토요일 예능 1위…수도권 최고 11.7%
2020-07-19 10:56:14 2020-07-19 10:56:14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싹쓰리가 그야말로 싹쓸이했다. 오는 25일 정식 데뷔를 앞둔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여름 댄스 혼성 그룹 싹쓰리의 데뷔곡다시 여기 바닷가가 공개와 동시에 그룹 이름처럼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하며 메가톤급 인기를 몰고 왔다.
 
유두래곤, 린다G, 비룡 멤버들의 찐 우정과 프로페셔널한 실력을 동시에 보여준 싹쓰리는놀면 뭐하니?’의 시청률과 화제성은 물론 커버곡여름 안에서’, 데뷔곡다시 여기 바닷가모두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전무후무한 레전드 혼성그룹의 첫발에 화려한 방점을 찍었다.
 
18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에서는 데뷔를 앞둔 싹쓰리 유두래곤(유재석), 린다G(이효리), 비룡(, 정지훈)의 앨범 재킷,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과 싹쓰리의 데뷔 스케줄을 공개하며 기대감에 불을 지폈다.
 
19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 10.3%(2부 수도권 기준)로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도 9.3%(2부 수도권 기준)로 자체 최고를 기록, 토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해 시청률, 화제성, 싹쓰리 음원까지 3콤보 싹쓸이를 보여줬다.
 
최고의 1분은 싹쓰리의 화려한 군무가 돋보이는 MV 촬영 현장에서 데뷔를 앞둔 멤버들의 음악방송 1위 공약 인터뷰, 그리고 팬들을 위한 솔로곡 녹음 현장이 담긴 예고 장면으로 11.7%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데뷔곡다시 여기 바닷가의 녹음과 안무 연습에 이은 싹쓰리의 앨범 재킷 촬영은 최고의 패션 포토그래퍼 홍장현과 함께 L.A.의 사막을 연상시키는 곳에서 진행됐다. 데님, 화이트 정장, 네온 컬러 의상, 멤버들이 직접 만든 우정 티셔츠 등 90년대 레트로 스타일을 완벽히 소화해낸 싹쓰리의 범접 불가 매력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싹쓰리는 90년대 가요계를 대표하는 아이콘 듀스와 클론, 룰라, 업타운, 서태지와 아이들 등의 스타일을 재해석, 싹쓰리만의 멋을 뽐냈다. 각 멤버들만의 색을 살리면서도 함께할 땐 싹쓰리의 새로운 색을 만들어내는 환상 팀워크를 자랑했다.
 
린다G "사진도 한 방에 나오고 합이 잘 맞는다며 찰떡 팀워크에 놀라워하는가 하면우리 헤어질 때 우는 거 아니냐며 벌써부터 이별할 때의 아쉬움을 언급했다. 이어같이 있으니까 좋다며 유두래곤과 비룡을 향한 찐 애정을 드러냈다. 비룡 역시진짜 20대 때로 돌아간 그때 느낌이 든다며 멤버들과의 시간이 인생에서 또 한 번의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을 예감케 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이어 BTS의 전담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유명한 룸펜스(최용석)와 함께 한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선 싹쓰리의 레전드 카리스마와 프로페셔널한 매력이 폭발했다. 린다G는 레전드 미모를 재소환했고, 힙합걸의 화끈한 아우라를 뽐내며 반전 매력 발산했다. 자동차 정비사로 변신한 유두래곤, 꾸럭미를 장착한 비룡은 돈독한 형제 케미로 웃음을 선사했다.
 
특히 비룡은 명품 복근을 뽐내며 명불허전 댄스로 섹시미를 발산했고, 현장의 인간 비타민으로 에너지를 불어넣었다. 이에 질세라 유두래곤도 자신의 분신과 같은 안경을 벗어 투혼을 발휘, 멤버들과 완벽한 시너지를 만들어내 명장면을 탄생시켰다. 싹쓰리의 빗속 댄스 장면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풀 버전도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뮤직비디오 세트장 곳곳에 깨알 디테일도 눈길을 모았다. 유두래곤의 정비소에는 소속사 선배 유산슬의 달력, 굿즈들과 함께비룡반점’, ‘삼룡오일(SAMRYONG OIL)’, 린다G 미용실에는 린다G가 추천하는저스트텐미닛 완성 핑클파마와 낯익은 얼굴들, 비룡의 공중전화 부스에 붙은효리네 민박홍보스티커 등 시청자들에게 찾아보는 재미를 선사했다.
 
뮤직비디오와 함께 멤버들의 취향이 녹아 있는 솔로곡 역시 발매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날 유두래곤은 뮤직비디오 촬영 사이에두리쥬와의 박토벤(박현우) 작곡가, 송성경 편곡자와 만나 그의 마음을 흔들었던당가다당비트에 몸을 맡기고 녹음까지 마친 사실이 공개돼 또 다른 대박곡의 탄생을 예고했다.
 
대망의 25 MBC ‘! 음악중심을 통해다시 여기 바닷가로 본격 데뷔 무대에 오르며 브레이크 없는 인기질주를 예고한 싹쓰리. 같은 날다시 여기 바닷가’ MV 풀버전과 또다른 곡그 여름을 틀어줘를 공개한다. 이어 8 1일에는 유두래곤의두리쥬와를 비롯해 린다G와 비룡의 명품 보이스를 기대케 하는 멤버들의 솔로곡의 음원이 공개된다.
 
 
싹쓰리 1위. 사진/MBC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