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호피폴라 첫 EP ‘Spring to Spring’…타이틀곡 ‘그거면 돼요’
2020-04-22 10:57:04 2020-04-22 10:57:04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밴드 호피폴라(Hoppipolla)가 첫 미니앨범 ‘Spring to Spring(스프링 투 스프링)’을 22일 오후 6시 발표한다.
 
6곡의 앨범 수록곡들은 따뜻한 위로와 사랑 메시지로 엮였다.
 
타이틀곡 ‘그거면 돼요’는 내가 주는 사랑마저 주지 못하게 될까 두려워하는 화자의 시점으로 쓴 곡. 투 보컬, 첼로, 피아노, 어쿠스틱 기타의 밴드 기본 편성 매력을 한껏 끌어올렸다.
 
현실에 지친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건네는 ‘Our Song’과 ‘사랑’의 제주도 방언을 타이틀로 밝은 분위기를 띄는 ‘소랑’, 어린아이의 순수한 마음으로 여정을 떠나는 벅찬 감정을 담은 ‘동화(Märchen)’, 앞서 선보인 ‘Opfern’과 ‘About Time’도 수록됐다.
 
아름다운 첼로 선율로 시작되는 티저 영상에는 광활한 대자연을 배경으로 연주를 하고 있는 호피폴라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영상 말미 자동차가 강물에 빠지는 장면은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킨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백예린, 팬시차일드, 자이언티 등과 작업을 이어온 호빈(HOBIN)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영화를 방불케하는 감각적인 연출과 아름다운 영상미로 그려냈다.
 
호피폴라는 아일(보컬/건반), 하현상(보컬/기타), 홍진호(첼로), 김영소(기타)로 이뤄진 4인조 밴드다. JTBC ‘슈퍼밴드’에서 최종 우승하며 주목받았다.
 
팀명은 '물웅덩이에 뛰어들다'라는 의미의 아이슬란드어로, 자신들의 음악에 많은 이들이 풍덩 빠졌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 정서 짙은 음악을 통해 평화와 위로의 메시지 전하겠다는 게 목표다.
 
지난해 11월 싱글 ‘About Time(어바웃 타임)’를 발표, 본격 음악활동을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코요태 편과 ‘2019 왕중왕전’에서 우승 기록을 세웠다.
 
앞서 호피폴라는 최근 설립된 모스뮤직 레이블 소속 뮤지션이 됐다. 모스뮤직 관계자는 "음반 기획, 제작 및 공연 기획은 드림어스 컴퍼니가, 매니지먼트는 모스뮤직이 맡는다"며 "호피폴라 외 각 멤버들 개인활동은 각 소속사가 담당할 예정"이라 했다.
 
호피폴라. 사진/모스뮤직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