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키티 개발사 대퍼랩스,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플로우' 공개
입력 : 2020-03-09 08:24:20 수정 : 2020-03-09 08:24:20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키티 개발사로 유명한 '대퍼랩스(Dapper Labs)'가 개발자 친화적인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플로우(Flow)'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블록체인 개발자들은 플로우로 스마트 컨트랙트 설계·실행, 토큰 발행, 디앱(DApp) 개발을 할 수 있다. 플로우는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플로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웹 버전 인터페이스 '플로우 플레이그라운드(Flow Playground)'를 지원한다.
 
대퍼랩스에 따르면 플로우는 코드의 결합성(Composability)이 높다는 특징을 지닌다. 개발자들은 손쉽게 코드를 설계하고 이미 설계된 코드를 결합·활용할 수 있다. 플로우는 안전하고 상호호환성이 우수한 자체적인 프로그래밍 언어 '캐든스(Cadence)'를 활용한다.
 
대퍼랩스는 플로우의 생태계 발전을 위해 플로우 기반의 디앱이나 게임을 만드는 팀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플로우 알파(Flow Alpha)' 파트너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디터 셜리(Dieter Shirley) 대퍼랩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크립토키티를 개발하면서 아직까지 게임에 적합한 블록체인이 없다는 점을 실감했다"며 "우리는 플로우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동시에 이용해도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퍼랩스는 플로우의 개발을 위해 지난해 1100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 대퍼랩스에는 앤드리센 호로비츠(Andressen Horowitz), 유니온 스퀘어 벤처스(Union Square Ventures), 벤록(Venrock) 등 여러 투자자들이 투자했다. 
사진=대퍼랩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우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