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77억의 사랑’ 성공적인 첫 신호탄 ‘화끈한 주제’
77남녀의 국제연애 담론
2020-02-11 10:38:57 2020-02-11 10:38:57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JTBC 새 예능프로그램 ‘77억의 사랑이 성공적인 첫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210일 밤 첫 방송된 JTBC ‘77억의 사랑에서는 MC 신동엽, 유인나, 김희철을 필두로 전 세계 77억 인구를 대표하는 각국 청춘남녀 14인과 게스트 가수 딘딘이 등장, 국제 연애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의견을 제시하며 시청자들을 푹 빠져들게 만들었다.
 
먼저 대한민국 최고의 입담을 자랑하는 신동엽, 연애상담에 통달한 연애술사 유인나, 자유로운 영혼 김희철까지 세 MC의 차진 호흡이 돋보였던 가운데 이들의 소개로 등장한 77남녀 역시 범상치 않은 캐릭터들로 구성돼 시선을 집중시켰다.
 
무엇보다 77억 세계인을 대표하는 이들답게 77남녀들은 미국, 중국, 러시아, 스웨덴, 콜롬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 일본, 프랑스, 모로코, 핀란드, 스페인, 독일 등 다양한 국적으로 이루어져 눈길을 끌었다. 77남녀 14인은 각 분야에서 출중한 능력과 매력을 뽐냈을 뿐만 아니라 유창한 한국어 실력을 과시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세계 각국의 연애 토픽을 알아볼 수 있는 코너사랑해 보고서에서는 비혼 동거가 첫 주제로 오르며 77남녀들이 열띤 담론을 벌였다. 특히 동거에 대한 각 나라별 선호도 차이는 물론 동거를 법적인 제도로 인정하는 국제적인 추세까지 알 수 있어 더욱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국제연애의 애로사항을 고백하는편 들어주세요코너에서는 개방적인 핀란드 남자친구 가족으로 인해 고민인 한국인 여자친구의 사연이 소개돼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궜다. 이들은 저마다 근거를 들어가며 남자 쪽과 여자 쪽의 입장을 대변, 시청자들 또한 다각도로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더불어 각 나라마다 다른 연애 스킨십의 범위, 부모님께 연애 혹은 동거 사실을 알리는지 등 흥미진진한 화두들이 쉴 새 없이 터져 나와 열기를 고조시켰다. 여기서도 각 나라마다 다른 문화적 차이를 느껴볼 수 있던 지점으로 신선한 재미를 안겨줬다.
 
이처럼 ‘77억의 사랑은 각 나라를 대표하는 77남녀와 노련한 세 MC의 조합으로 첫 방송부터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함과 동시에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열린 시야를 갖는데 일조했다. 이에 앞으로 또 어떤 주제들로 월요일 밤을 사랑스럽게 만들지 다음 방송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세계 청춘남녀들의 사랑과 연애 고민이 펼쳐지는 JTBC '77억의 사랑은 매주 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77억의 사랑 사진/JTBC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