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태림포장·전주페이퍼 인수설…한솔제지 "무리한 M&A 추진 않을 것"
2019-04-02 09:24:44 2019-04-02 09:24:44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한솔제지가 최근 업계에서 M&A 매물로 거론되고 있는 태림포장과 전주페이퍼 인수설에 대해 "회사의 미래 성장을 위해 M&A를 검토하고 있으나 재무여력을 초과하는 인수는 하지 않을 것"이라며 "전략적으로 신중하게 접근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최근 시장 일각에서는 한솔제지가 최대 1조원에 달하는 태림포장과 전주페이퍼 인수를 추진한다는 전망이 나왔다.
 
한솔제지는 이와 관련 "국내 제지 1위 업체로서 제지산업 내에서 성장성이 가장 높은 골판지사업에 관심이 있으며, 최근 M&A 매물로 거론되고 있는 두 회사에 대해 검토를 진행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회사의 재무여력 상 1조원 규모의 투자는 어려울 뿐 아니라 현재 시장에서 거론되고 있는 가격도 적정하지 않다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회사 측은 태림포장, 전주페이퍼 동시 인수 검토와 관련 "신문용지의 경우에도 골판지와 마찬가지로 고지를 주원료로 사용하는 데다, 최근 해외에서도 신문용지 생산설비를 골판지 생산설비로 전환하는 사례가 있다는 점에서 국내에서도 설비전환 여부가 가능한지 검토하고 있는 정도의 단계"라고 말했다. 
 
한솔제지는 "기업이 미래 성장을 위해 M&A를 검토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나, 현재 시장에서 제기되는 우려는 아직 제대로 공개되지 않은 추측성 인수가격에 대한 우려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며 "만약 인수를 결정하게 되더라도 시장에서 납득할 수 있는 수준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상훈 한솔제지 대표는 "자금조달 방안으로 증자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며 "필요한 자금은 재무여력 내에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