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삼성전자(005930) 풀HD 3D LED TV가 출시 이후 해외 전문가 평가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영국 최고 권위의 AV 전문매체 '왓 하이파이 사운드 앤 비전(What Hi Fi Sound and Vision)' 리뷰에서 최고 점수인 별 다섯개 만점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 매체 4월호는 세계 최초 풀HD 3D LED TV를 집중조명 했고, 새로운 TV 시장을 창출하며 차세대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TV 기술력에 주목했다.
삼성전자 풀HD 3D LED TV는 ▲슬림형 디자인 ▲뛰어난 제품 기능 ▲깨끗하고 선명한 고화질 ▲생동감 넘치는 3D 영상 구현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고 점수인 별 다섯개 만점을 받았다.
또 영국 내 공신력있는 소비자연합단체에서 발행하는 잡지 '위치(Which)'에서도 삼성전자 풀HD 3D LED TV 7000 시리즈의 3D 영상 구현, 화질, 기능, 디자인 등 주요 특징을 단독으로 취재하고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설명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위치는 "삼성전자 풀HD 3D LED TV는 2D에서 3D로의 자동 전환 기능이 뛰어나며, 이를 통한 3D 화질이 우수하다"고 호평했다.
김양규 삼성전자 영상전략마케팅팀장 전무는 "삼성전자 풀HD 3D LED TV가 전 세계에 본격 출시됨에 따라 각종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3D 기술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다양한 3D 제품 라인업과 다각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현실보다 더욱 실감나는 3D 체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