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미래 한 눈에!..디지털케이블TV쇼 개막
2010 디지털케이블TV 쇼 개막
2010-03-03 12:08:03 2010-03-03 13:59:49

[뉴스토마토 나윤주기자] 케이블TV 방송사의 가장 큰 행사인 디지털케이블TV 쇼가 오늘부터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개막식에 참석한 길종섭 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케이블TV 15년의 역사가 시청자와 함께 이뤄낸 TV혁명"이라면서 "네트워크와 콘텐츠, 서비스 등 방송통신 모든 분야에서 방송통신혁명을 주도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동통신재판매, 즉 MVNO사업자 등 방송통신시장에 신규사업자가 진입할 수 있도록 사전규제를 완화하고 불공정행위금지 등의 사후규제를 보완해 본격적인 시장경쟁을 유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행사는 특히 케이블TV 출범 15주년을 맞아 4일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데요. 
 
방송통신산업 전시회에서는 삼성전자와 엘지전자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행사에서 선보였던 3DTV를 3D특별관을 통해 국내 관람객에게 선보입니다.
  
CJ미디어, 온미디어 등 케이블 채널들도 자사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이벤트와 함께 알릴 예정이며, 시스코와 휴맥스 등 케이블TV사업자들은 디지털방송에 도입하고 있는 다운로드형 수신제한시스템 XCAS와 HD 셋톱박스 등 디지털케이블 기술들을 선보입니다.
 
케이블방송에 관련된 컨퍼런스도 이틀간 진행되는데요, 최근 이슈가 됐던 '지상파 재전송'을 비롯해 '케이블 선거방송'과 '디지털케이블TV의 성장전략 ' 등에 관한 다양한 주제의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돼 있습니다. 
 
인기 아이돌 가수가 모델로 서는 앙드레김 패션쇼와 'M슈퍼콘서트', 그리고 지난해 최고의 케이블TV 프로그램을 뽑는 '케이블TV 방송대상'도 열릴 예정입니다.
 
  
뉴스토마토 나윤주 기자 yunju@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