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용 '삼성앱스' 콘테스트 개최
2010-03-02 13:21:11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손정협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직거래 장터인 '삼성 앱스'의 TV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TV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대상으로 총 상금 1억원의 삼성 앱스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 모든 개발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지금까지 휴대폰용 애플리케이션 콘테스트는 여러 차례 있었으나,TV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4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출품된 애플리케이션 중 최우수 개발자에게는 최고 5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다른 수상작들도 상금지급과 함께 '삼성 앱스'에서 유료 또는 무료로 판매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인터넷 TV 사용자는 뉴스·날씨·증권·UCC·영화 등 유익한 인터넷 정보를 이용하고, 멀티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삼성 앱스 서비스는 이달부터 전세계 100여개국에서 무료로 실시되고, 7월에는 한국과 미국에 유료 프리미엄 서비스를 추가한다.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개발자들에게는 수익창출의 장을 열어 주고,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TV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활성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휴대폰, TV에 이어 향후 카메라, 캠코더, AV 등 다양한 제품으로
삼성 앱스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손정협 기자 sjh90@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