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현대차 정몽구재단, 평창 계촌마을 학생 오케스트라 지원 확대
계촌마을 학생 오케스트라에 강습 ·악기 20여대 지원
2018-01-24 09:31:25 2018-01-24 09:31:25
[뉴스토마토 배성은 기자] 현대자동차 정몽구재단이 성공적인 문화올림픽을 위해 평창 계촌마을 학생 오케스트라 지원을 확대한다.
 
현대차(005380) 정몽구재단은 24일 강원도 평창군 계촌복지회관에서 이희범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김봉렬 한국예술종합대학 총장, 신수정 현대차 정몽구재단 이사장(피아니스트)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촌마을 학생 오케스트라 악기 전달식'을 가졌다.
 
평창 계촌마을 학생 오케스트라는 평창 문화올림픽에 참가하는 예술 꿈나무들이다. 오는 3월 6일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평창 문화올림픽 프로그램 중 하나인 ‘계촌·호명·솔향 유스 오케스트라’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지난 2011년에도 올림픽 유치를 위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실사단 앞에서 공연한 바 있다.
 
2015년부터 계촌초등학교 오케스트라 정기적 레슨을 지원해 온 현대차 정몽구재단은 학생의 국제무대를 위해 연습비용과 강습비, 바이올린, 첼로, 클라리넷, 플루트 등 관현악기 20여 대를 지원하기로 했다. 학교가 보유한 악기 상당수가 5년 이상 된 노후 악기들이란 점을 감안한 결정이다.
 
신 이사장은 “계촌마을 학생 오케스트라 여러분들이 그 동안의 노력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한다면 뛰어난 실력이 더 빛을 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재단은 지역 예술 꿈나무들의 미래를 응원하고, 많은 분들의 일상이 예술을 통해 아름다워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 정몽구재단은 2015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계촌마을에서 ‘계촌 클래식 거리축제’를 개최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출신 강사들의 계촌 초등학교 레슨 수업을 지원하는 등 계촌마을을 후원해 왔다.
 
정몽구 현대차 그룹 회장. 사진/현대차
 
배성은 기자 seba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