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풀터치폰 '몬테' 공개
2010-02-09 11:14:4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지난 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끈 풀터치폰 '스타'와 '코비'를 잇는 새로운 풀터치 모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오는 15부터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통신 전시회 'MWC 2010'에서 풀터치폰 '몬테'를 공개할 계획이다.
 
'몬테'는 이름부터 이태리, 스페인, 포루투칼에서 산을 일컫는 말로 '향후 풀터치폰 시장을 이끌어 갈 거대한 산이 되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몬테'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파격적인 컬러를 적용해 감성과 개성을 동시에 만족시킨 것이 특징이다. 곡면 디자인을 적용해 편안한 그립감을 주고, 측면에 커브형 모양으로 컬러를 넣어 개성을 강조했다.
 
각종 통신 기능도 강화됐다. 3G는 물론 와이파이를 함께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 GPS칩을 내장해 구글 맵, 구글 태깅 등 다양한 위치정보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기본 탑재했고, 트위터 등 마이크로 블로그와 구글 톡, AIM 등 인스턴트 메신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사운드 얼라이브', '파인드 뮤직' 등 다양한 뮤직 특화 기능과 320만 화소 디지털 카메라 모듈을 장착 등으로 멀티미디어 기능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몬테'가 삼성의 히트 풀터치폰 '스타'와 '코비'의 명성을 이어 나갈 것이라 확신한다"며 "삼성은 앞으로도 다양한 풀터치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글로벌 풀터치폰 시장 최강자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몬테'는 이번 달 프랑스 등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중남미, 동남아, 인도, 중동, 중국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김혜실 기자 kimhs211@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