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제1회 아시아 자율규제기관포럼 회원 대상 트레이닝 세미나 개최
2017-09-13 14:40:03 2017-09-13 14:40:03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한국거래소가 이달 12일부터 15일까지 '제1회 아시아 자율규제기관포럼 회원 대상 트레이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장감시위원회 주도로 개최하는 아시아지역 전체 자율규제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최초의 시장감시 트레이닝 세미나다.
 
시장감시위원회는 지난해 개최한 '제1차 아시아 자율규제기관 포럼'에 참석한 아시아 자율규제기관을 중심으로 거래소의 시장감시 체계에 대한 트레이닝 요청이 있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인도 뭄바이에서 개최된 제2차 포럼에서 트레이닝 세미나 계획안을 발표하고 초청을 정식 제안하면서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세미나엔 총 5개국 7개 거래소 관계자 25명이 참석한다. 우리나라 증권시장의 불공정거래 규제체계, 주식·파생상품 시장에 대한 시장감시·심리·감리, 분쟁조정 등 시장감시위원회가 수행하는 업무 전반에 대한 내용이 메인 세션에서 진행된다.
 
또, 주식매매 제도와 상장·공시, 파생상품시장 제도 및 ETF(상장지수펀드) 등 참가자의 개별적 요청사항을 반영한 스페셜 세션이 이어진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트레이닝 세미나를 시작으로 향후 매년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해 아시아 역내 자율규제 분야의 리더로서 위상을 제고하고, 글로벌 협력관계를 주도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