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대형 개발호재들이 겹친 ‘평택’이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다. SRT 개통을 비롯해 미군기지 이전, 대규모 산업단지 등 실질적으로 가시화됨에 따라 수요가 몰리고 있는 것이다. 어떤 상품이든 평택이라면 높은 가치를 지닌다는 말이 나올 정도여서 경쟁률도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 수서발 고속철도 SRT가 개통됨에 따라 평택 SRT 지제역 역세권의 지제 세교지구가 곧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며, 주한미군기지 이전 작업도 올해 말 무렵엔 대부분 마무리 될 전망이다. 이후 평택에 미군기지가 이전되면 약 5만 명의 이주가 예상되고 있어 임대주택 수요 역시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세계 최대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반도체 단지가 올해 중순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어서 평택의 가치 상승은 꿈이 아닌 현실이 될 예정이다. 이에 평택은 최근 분양 상품마다 수백대 일의 경쟁을 기록하는 등 투자자에게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에서도 모산영신지구 3BL에 총 1,200세대(예정) 규모로 들어서는 ‘지제월드메르디앙’이 눈에 띈다. 지난 9일 성황리에 주택홍보관을 오픈한 평택 ‘지제월드메르디앙’에 평택을 주목하는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은 것. 이미 선호도 높은 59㎡A, 59㎡B, 59㎡C, 74㎡ 등 소형 평형대는 품귀현상을 보일 정도다.
이는 직주근접이 가능해진 평택을 주목하는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이 몰린 덕분이다. 실제로 평택 지제 월드 메르디앙은 도보 1분 거리에 세교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6분 거리에는 평택여자고등학교가 있다. 이외에도 차로 10분 이내 거리에 동삭초등학교, 세교초등학교, 평택중앙초등학교,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비전초등학교, 자란초등학교, 비전중학교, 성동초등학교, 한광여중고, 한광남중고, 비전고등학교 등이 있어 자녀 교육에는 최상의 입지조건이라 꼽힌다.
경부고속도로와 평택 제천 고속도로 등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보니 서울로 출퇴근하는 이들 사이에서도 접근성이 우수하기로 입소문이 났다. 수도권 및 지방 주요 도시들도 빠르게 이동 가능한데다가 앞으로 제 2 경부고속도로도 계획되어 있는 만큼 전망이 더욱 밝다.
평택 지제월드메르디앙 관계자는 “하나도 아닌 여러 개의 대형 호재가 겹친 만큼 반응이 매우 뜨겁다”며 “가시적인 성과들이 실질적으로 구체화되고 있는 만큼 빠르게 선점하지 않으면 물량이 없을 정도이니 빠른 문의는 필수”라고 전했다.
한편, ‘평택 지제월드메르디앙’ 주택홍보관은 평택시 소사동 산9-13(평택대학교 앞)에 위치해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방문 가능하며, 담당지정제를 운영 중이므로 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