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인근 분양 단지 '후끈'??? 동문건설 등 신규 아파트 분양 몰린다
2017-05-15 17:51:44 2017-05-15 17:51:44
장기화되고 있는 저금리에 투자자들은 자본수익을 겸할 수 있는 미래가치가 확실한 단지를 찾는 분위기라 불황에도 흔들림이 없는 산업단지가 인근 아파트 분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산업단지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근로자가 유입되면서 탄탄한 배후 수요와 꾸준한 인구유입으로 집값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수요가 높은 것은 물론 주변 생활편의시설과 상업 시설 등이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 이는 거래가 활발해 지고 가격이 오르는 등 지역 내 부동산 시장에 큰 호재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경기도 평택은 삼성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삼성전자가 100조원 가량 투자한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본격 가동이 다가오면서 부동산 활황세를 이어가고 있다. 가장 먼저 시장이 움직인 시장은 주택시장으로 평택의 아파트 거래량이 크게 늘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평택시의 아파트 거래량은 2011년 상반기 아파트 거래량이 6618건으로 전년 상반기 40.96% 급증했다.
 
부동산 시장도 인기를 끌고 있다. 동문건설은 경기 평택시 신촌지구 총 5개 블록에서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가 위치한 지역의 주요산업단지로는 삼성고덕산업단지, 송탄산업단지, 송산산업단지, 석문국가산업단지 등이 주된 산업단지로 이 중 특히 삼성고덕산업단지는 395만㎡부지 규모에 삼성전자가 100조원 이상을 투자해 차세대 반도체 및 바이오, 의료기기 업종과 관련된 생산라인으로 고용인력만 약 4만50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 돼 기대가 높은 곳이다.
 
또 다른 산업단지 인근 분양 아파트는 경상남도 사천시 사남면 유천리 일원에 들어서는 ‘사천 그랜드 에르가 1930’다. 아파트 바로 앞에는 약 180조원의 부가가치가 기대되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항공기 개발센터와 항공MRO예정부지가 있다. 이 밖에도 사천 제1, 2 일반산업단지 등을 비롯한 10개의 산업단지가 인근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차로 10분내 거리에는 사업비 3398억원이 투입되는 항공 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달 중 분양을 앞둔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 A2블록에 들어서는 ‘명지국제신도시 금강펜테리움III’ 단지가 조성된 명지국제신도시 인근에는 명지 녹산국가산업단지, 신호일반산업단지, 화전일반산업단지 등이 있어 상승률이 기대된다.
 
울산광역시 북구 송정지구 B6블록에 ‘울산 송정 지웰 푸르지오’가 오는 6월 선보일 예정이다. 울산 송정 지웰 푸르지오 인근에는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및 온산국가산업단지가 인접해 있다. 또 울산과학기술대, 울산과학대, 테크노파크 등 우수한 산업인프라를 갖춘 단지로 평가된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