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기술개발 우수기업 지원 나선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한국기업 데이터와 업무협약 체결
2017-04-05 14:37:16 2017-04-05 14:37:16
[뉴스토마토 이정운 기자] KEB하나은행이 연구개발(R&D) 우수기업의 기술사업화 성공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KEB하나은행은 5일 서울 을지로 소재 본점에서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한국기업데이터와 '기술개발 우수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신과 각종 금융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함영주 KEB하나은행 은행장, 최철안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 조병제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기술개발 기업의 기술신용평가 등 금융서비스 및 R&D 지원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중소기업청 R&D과제 성공기업 중 우수 기업을 선정해 KEB하나은행에 추천하고 기술신용평가기관(TCB, Tech Credit Bureau)인 한국기업데이터는 추천받은 기업에 대한 전담팀 운영을 통해 적시성 있는 기술신용평가를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이 가운데 KEB하나은행은 기술신용평가를 바탕으로 우수기업의 기술사업화 성공을 위해 여신을 지원하고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 은행장은 "우수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중소·중견 기업의 기술사업화 자금의 적시 지원을 통한 기술금융 활성화 및 R&D 사업화 성공률을 제고할 것"이라며 "추천기업에 대해 외국환프로그램, 경영컨설팅 프로그램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중소 ·중견기업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지난 1월 중소기업청 및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중소·중견기업 R&D 사업화 지원대출 등 다양한 지원을 위해 '중소·중견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KEB하나은행이 연구개발(R&D) 우수기업의 기술사업화 성공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사진/KEB하나은행
  
이정운 기자 jw8915@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