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국회철도정책 심포지엄' 8일 국회도서관서 열려
2016-11-07 15:35:59 2016-11-07 15:35:59
[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오는 8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2016 국회철도정책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이 행사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윤호중 의원과 정성호 의원 공동 주최, 한국철도건설협회, 한국철도시설협회가 공동 주관으로 열리며, '광역철도 건설사업의 효율성 제공방안'의 주제로 토론회가 펼쳐진다.
 
먼저, 박경철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은 '경기도 광역철도 건설과 지역사회의 발전방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박 연구위원은 이 자리에서 현재 건설중인 서울과 경기북부지역를 연결하는 지하철 6호선과 7호선 건설이 지역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집중 분석한다. 또 토론과정에서 경기도 북부지역의 부족한 철도인프라의 필요성과 함께광역철도 건설사업의 시급성에 대해 논의가 진행된다.
 
이어 최석인 한국건설산업연구원 기술정책연구실장은 '건설공사비 산정실태 및 개선방향'에 대한 주제발표를 한다.
 
실적공사비제도를 보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중인 표준시장단가제도에 대한 실태분석과 함께 건설 공사비 적정성 확보를 위한 개선방향이 제시된다.
 
주제발표에 이은 토론회에는 이영환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본부장이 좌장을 맡고, 기획재정부, 한국철도시설공단, 업계, 언론계 등에서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 및 주관한 정인철 한국철도건설협회 회장은 "한국경제 성장을 견인할 철도인프라 구축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자리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윤호중·정성호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철도건설협회와 한국철도시설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6 국회철도정책 심포지엄'이 오는 8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미지/한국철도건설협회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