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코비'시리즈로 신세대 휴대폰 시장 공략
2009-09-24 19:00:56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손정협기자]삼성전자가 감각적인 디자인의 휴대폰 라인업 '코비(Corby) 시리즈'를 앞세워 신세대 휴대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23일(현지시간) '코비 글로벌 런칭 이벤트'를 개최하고 '코비 패밀리(Corby Family)' 3종을 전 세계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비 패밀리' 3종은 2.8인치 풀터치스크린폰인 '코비(Corby, S3650)', 바 타입의 쿼티 메시징폰인 '코비 텍스트(Corby TXT, B3210)', 풀터치폰이면서 쿼티 슬라이드 자판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코비 프로(Corby PRO, B5310)'로 구성된다.
.
 
이들 제품은 휴대폰 모서리와 후면을 곡면으로 처리해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한편 휴대폰의 앞면과 뒷부분의 이음새 부분을 사선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오렌지, 핑크, 엘로, 화이트 등 신세대 성향에 맞는 원색 컬러를 채택하고 후면 배터리 커버도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어 패션 소품과 같은 연출이 가능하다.
 
 
이메일, 메신저, 블로그 등 온라인으로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기 좋아하는 신세대들의 특성을 감안해 SNS 기능을 강화,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고 사진, 동영상 등도 간편하게 업로드 할 수 있다.
 
 
신종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부사장)은 "'코비 패밀리'는 휴대폰 업계 트렌드를 이끌면서 시장의 가장 주요한 고객인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며 "신세대를 겨냥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신세대 시장 리더십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앞으로 출시되는 신세대 라인업에 코비라는 명칭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손정협 기자 sjh90@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