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고성능 저전력 모바일 반도체 사업강화
'스마트 앤 그린 모빌리티' 전략 발표
2009-09-22 13:02:59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손정협기자] 삼성전자가 고성능, 저전력의 모바일 반도체로 반도체산업의 녹색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22일 대만 웨스틴 타이베이 호텔에서 열린 '삼성 모바일 솔루션(SMS) 포럼 2009'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스마트 앤 그린 모빌리티(Smart and Green Mobility)' 전략을 발표했다.
 
권오현 삼성전자 사장은 "모바일 기기 사용 환경이 고기능, 고성능, 멀티인터페이스 등으로 점점 '스마트'하게 발전하면서 더 많은 전력을 소비하게 됐다"며 "지구 환경 보호를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이 시점에서 '스마트'하면서도 친환경적인 '그린' 솔루션의 개발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스마트 솔루션으로 소비자의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키고, 그린 솔루션으로 지구 환경 보전의 의무에 동참해 모바일 반도체 산업의 '지속 가능한 녹색 성장'을 주도하겠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고성능 모바일 반도체 기술을 바탕으로, PC 영역으로까지 진화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 성능을 최적화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전력 특성을 갖춘 친환경 반도체 솔루션 개발에도 앞장서 모바일 기기의 소비 전력과 CO2 배출량을 줄여 나갈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세계 최초로 45나노 저전력 공정을 통해 1GHz를 구현한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사진) ▲세계최초 60나노급 512메가비트(Mb) P램 ▲60나노급 1기가비트(Gb) 원디램(OneDRAM) ▲세계최초 65나노 중국 모바일 TV 수신 시스템온칩(SoC) ▲초슬림 카메라폰용 500만 화소 CIS(CMOS 이미지센서) SoC ▲터치스크린 콘트롤러 내장 디스플레이구동칩(DDI) 등 다양한 모바일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삼성전기,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 삼성SDI 등 삼성 관계사는 물론 대만의 아수스, 트랜센드 등 100여개의 IT 업체에서 10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뉴스토마토 손정협 기자 sjh90@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