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컴투스 '서머너즈 워', 태국시장 집중 공략 흥행몰이
'서머너즈 워' 출시 후 600일 넘게 태국 앱스토어 10위권 기록
2016-03-03 12:33:03 2016-03-03 12:33:03
컴투스(078340)는 태국 시장에서 '서머너즈 워'의 장기 흥행을 지속하기 위한 현지 브랜드 캠페인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태국 시장에서 현재까지 꾸준한 성적으로 앱마켓 상위권을 선점 중이다. 600일이 넘는 서비스 기간 동안 앱마켓 매출순위 10위권 내에 랭크 돼 있다. 현재 현지 앱스토어 게임매출 4위, 구글플레이 게임매출 6위를 기록 중이다.
 
컴투스는 이 같은 태국 내 인기를 강화하고 더욱 높은 성과를 얻기 위해 다양하고 공격적인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태국 유저를 위한 별도의 태국어 브랜드 페이지를 구축하고 홍보영상 및 여러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또 TV CF 및 SNS를 활용한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태국은 콘텐츠 소비 및 시장 규모 측면에서 뛰어난 성장 가능성을 가진 지역으로 평가되고 있다. 지난해 모바일게임 매출이 전년대비 30% 성장을 기록했으며, 구글플레이 최다 앱 다운로드 순위에서도 한국 다음으로 가장 많은 9위 국가에 올랐다.
 
이에 컴투스는 지난해 5월부터 '서머너즈 워'의 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다양한 현지 프로모션으로 성장하는 태국 시장의 게임 유저를 공략하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가 앞으로도 태국 내 최고의 모바일게임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며 "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주요 서비스 지역에서도 컴투스만의 차별화된 현지 서비스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를 통해 태국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 사진/컴투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