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은퇴포럼)'은퇴의 역설, 일자리가 있는 노후'
오는 18일 각계 전문가 머리 맞대 노년 일자리 창출 모색
2015-09-02 12:38:30 2015-09-08 14:46:42
100세 시대의 대표포럼 '2015은퇴전략포럼(RSF2015, Retirement Strategy Forum 2015)이 내달 개최된다. 뉴스토마토와 토마토TV는 9월18일 오전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역 앞에 위치한 글래드(GLAD)호텔에서 '은퇴의 역설:일자리가 있는 노후'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뉴스토마토는 2015은퇴전략포럼을 통해 즐거운 은퇴를 위한 다양한 해법들을 명쾌하게 제시할 계획이다. 2015은퇴전략포럼에서는 노인의 경제활동 실태 뿐 아니라 은퇴 이후에도 꾸준히 경제활동을 함으로써 스스로 빛나는 노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일자리 문제에 주목하고자 한다.
 
또 이를 위한 정부의 정책적 지원 방향과 해법을 짚어보고 고령자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산업 인프라와 노후에 일자리를 유지하기 위한 개개인의 해법도 찾아갈 예정이다. 또 고령화에 따른 고령친화산업의 현주소와 이에 따른 대응전략을 다루는 세션도 마련됐다.
 
기조연설자로는 방하남 한국노동연구원장과 한경혜 서울대학교 은퇴설계지원센터장이 나선다. 첫 번째 세션은 '노인 일자리 실태와 해법'이라는 주제로 강은나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저출산고령화대책기획단 부연구위원, 박종길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 배규식 한국노동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각각 발표한다.
 
1세션 좌장은 최진호 아주대학교 사회학과 명예교수가 맡고 최혜지 서울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지은정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연구위원, 김대중 노사발전재단 경영기획팀장이 함께 참여한다.
 
이어 홍창형 아주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특별강연에서 '치매사회 생존법 '커밍아웃'을 주제로 나이가 들면서 생길 수 있는 치매에 대해 적극적인 치료방법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고령사회 산업인프라 변화와 개인의 대비'를 주제로 즐거운 은퇴를 위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오영석 산업연구원 산업통계분석센터 소장이 '고령사회 산업 인프라 구축을 통한 고령자 일자리창출'을 주제로 강연하고 이어 김현기 신한금융투자 신한Neo50연구소장이 '명함이 있는 노후'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2세션 사회는 최성환 한화생명 보험연구소 소장이 맡고, 이윤학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 김봉중 한국시니어블로거협회장이 패널로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기획재정부, 미래창조과학부, 고용노동부, 서울특별시, 전국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금융투자협회가 후원한다.
 
◇ 2015은퇴전략포럼 ◇
 
- 일시·장소 : 2015년 9월18일(금) 여의도 글래드(GLAD)호텔 '블룸(Blomm)'룸
 
- 참가등록 문의 : 02)2128-3346
 
- 온라인 참가신청 : http://www.rsf.or.kr
 
- 주최 : (주)뉴스토마토, 토마토TV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