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병윤기자] 헬스케어 솔루션 업체
유비케어(032620)(대표 이상경)는 14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MS인증은 기업이 정보보호를 관리하기 위한 체계를 갖추고 있는지 여부와 지속적인 관리·대응이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는지 등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총 104개의 평가기준에 따라 기업의 정보보호 활동을 객관적으로 심사·인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비케어 관계자는 "유비케어는 이번 인증을 통해 유팜몰, 미소몰, 에버헬스, 자연이랑 등 온라인몰 분야에서 정보 자산 관리에 대한 적합성, 안정성, 신뢰성 등을 검증받았다"며 "이를 통해 체계적인 정보관리·대응으로 보안 사고 피해 감소는 물론 고객·거래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업임을 다시 한번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석진 유비케어 정보보호담당 파트장은 "ISMS 인증 획득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유비케어의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관린적, 물리적 보호 조치를 포함하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대응과 꾸준한 관리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