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통'으로 최저가 스마트폰 구매 고민 끝
2014-12-11 15:33:35 2014-12-11 15:33:35
[뉴스토마토 김미연기자] 스마트폰 구입부터 개통까지 쉽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필수 코스로 '모바일통(www.mobiletong.com)'이 떠오르고 있다.
 
모바일통 운영사인 알토마토는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 시행에 따라 모바일통 웹사이트와 모바일사이트를 전면 개편하고, 이통 3사와 알뜰폰 사업자의 스마트폰 개통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단통법 시행으로 각각의 이통사들은 30만원 상한범위 내에서 단말기별 지원금을 의무적으로 공시하고 전국 어디에서나 같은 가격에 휴대폰을 공급하고 있다.
 
과거에는 인터넷 카페나 특정 유통점 등을 찾아 발품을 팔면 스마트폰을 싸게 구입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최소 1주일 간격으로 공시되는 지원금과 유통점별로 최대 15%까지 자율 책정되는 추가 지원금을 따져 소비자가 직접 합리적인 구매에 나서야 한다.
 
모바일통에선 매일 업데이트된 이통 3사와 MVNO(알뜰폰) 1개사의 가격 정책을 확인할 수 있고, 법이 정한 한도에서 최저가격으로 휴대폰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모바일통의 단말기 지원금 공시 예(사진=모바일통 홈페이지 캡처)
 
모바일통 사이트에선 수시로 달라지는 공시 지원금을 알기 쉽게 게재하고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스마트폰 모델과 이통사를 선택하면 한눈에 판매가를 확인할 수 있다.
 
이통 3사 외에 CJ헬로비전의 알뜰폰 브랜드인 헬로모바일의 상품 및 서비스도 개통 가능하다.
 
아울러 모바일통은 국내 1위 증권앱인 '증권통'과 제휴를 통해 수시로 특별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알토마토 관계자는 "단통법 시행에 맞춰 전국민이 가장 편하고 쉽게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 리뉴얼을 마쳤다"며 "골치아픈 보조금 확인으로 고민하지 말고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는 '모바일통'을 기억해달라"고 말했다.
 
◇모바일통 사이트(사진=모바일통 홈페이지 캡처)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