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플래닛 "T클라우드 콘텐츠 타임라인으로 관리하세요"
2014-11-17 13:11:20 2014-11-17 13:11:28
[뉴스토마토 김미연기자] SK플래닛은 T클라우드의 콘텐츠 저장뿐 아니라 관리·검색·공유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고 17일 밝혔다.
 
T클라우드는 스마트폰, 태블릿PC, 윈도우 기반 PC에 저장돼 있는 사진·음악·동영상·연락처·문자메시지를 가상의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하고 내려받을 수 있는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다. 11월 현재 가입자 1200만명을 넘어섰으며 최대 20MB의 무료 저장공간을 지원한다.
 
새로워진 T클라우드는 개인 맞춤형 콘텐츠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스마트폰의 주요 콘텐츠를 자동으로 T클라우드에 올리는 기능 외에 '타임라인', '클립보드' 기능을 추가해 간편하게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T클라우드 사용자는 '타임라인' 메뉴에서 스마트폰과 T클라우드에 저장된 콘텐츠를 일정별로 정렬해 타임라인 형태로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선택해 다운로드 URL을 지인에게 SNS로 전송할 수 있다.
 
'클립보드' 기능은 모바일에서 복사한 텍스트나 URL을 저장하기 위해 별도 앱을 구동하지 않아도 터치 한 번으로 T클라우드에 최대 100개까지 저장할 수 있도록 한다. 또 T클라우드에 저장된 콘텐츠의 메타정보를 활용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파일명, 촬영 일자별로 검색할 수 있다.
 
최길성 SK플래닛 텔코사업부장은 "1200만명의 T클라우드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모바일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선보여 클라우드 기반의 라이프 로그 서비스로 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신 버전의 T클라우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앱으로 출시돼 T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SK플래닛은 17일 오후 1시부터 오는 28일까지 새로워진 T클라우드의 기능 소개 페이지를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00명에게 리모콘 일체형 유선 셀카봉 구매 쿠폰을 제공한다.
 
◇SK플래닛의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T클라우드’가 스마트폰과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음성파일을 일정별로 정리하여 타임라인 순으로 확인할 수 있는 ‘타임라인’ 기반 콘텐츠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28일까지 새로워진 T클라우드 기능 소개 페이지를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00명에게 리모콘 일체형 유선 셀카봉 구매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료=SK플래닛)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