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차세대 경제금융 리더스 포럼 개최
2014-08-04 11:12:27 2014-08-04 11:12:27
[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한국거래소 KRX국민행복재단과 서울대학교가 지난 1일부터 4일 동안 '2014년 KRX-SNU 차세대 경제금융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미래 경제금융 분야에서 전문가의 꿈을 가진 고등학생들이 창의적 역량을 갖춘 차세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심화교육 프로그램과 토론의 장을 제공하는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포럼은 참가 학생들이 거시적인 경제안목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도록 분임토의 및 연구주제발표대회 등의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 서울대 교수진 특강 등을 통해 경영학, 인문학, 사회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기본소양을 함양했다.
 
금융현장 견학의 일환으로 참가학생 모두 한국거래소를 방문해 한국자본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증권파생상품시장의 운영자 및 투자자의 역할을 체험해보는 기회도 가졌다.
 
이호철 한국거래소 부이사장은 "이번 포럼이 우리 청소년들이 경제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역량을 쌓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미래에 대한 꿈을 지닌 청소년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이 장차 우리 대한민국의 경제와 금융을 더욱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