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지영기자]삼성증권은 6일
덕산하이메탈(077360)에 대해 HTL 시장에서 주요 공급원으로서의 시장 지배력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며 투자의견 매수을 유지했다.
장정훈 현대증권 연구원은 "광고비 집행 등 비용 면에서 계절적 요인이 있겠지만 3분기 영업일수 부족으로 이연된 윈터타이어 매출이 반영될 것"이라며 "투입원가도 3분기대비 5% 정도 하락할 것으로 예상돼 4분기 양호한 실적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장 연구원은 "TV용 대면적 OLED 증설 기대감이 시기적으로 늦춰지고 있고 5.5세대 신규 라인 가동률 또한 생각보다 더뎌지는 가운데 단가인하에 따른 OLED 재료 매출과 이익이 역성장"하고 있다며 "여기에 아이폰과 갤럭시 시리즈 판매도 예년처럼 강하지 않은 탓에 올해 연간 매출액은 전년대비 감소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내년 AMOLED 수급 전망에서 삼성디스플레이의 인풋 기준 캐파는 A3 램프업과 기존 A2E 라인의 풀램프업이 겹쳐져 52.7%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만, 대면적 AMOLED패널 램프업과 이에 따른 재료 매출 추가 신장의 기회는 내년 한 해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