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주 "靑 문형표 임명 강행, 국민 위에 군림하는 오만"
"법인카드 사적 유용 사실로 드러나면 해임할 것인가"
2013-11-26 17:57:06 2013-11-27 08:33:01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민주당은 청와대가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을 받고 있는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조지을 보이자 "국민 위에 군림하는 오만"이라고 맹비난했다.
 
박수현 원내대변인(사진)은 26일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은 오늘 문 후보자와 김진태 검찰총장 후보자가 임명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수현 민주당 원내대변인 ⓒNews1
 
박 원내대변인은 김 비서실장의 발언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이 부적격 후보자들에 대한 임명 강행의 뜻을 밝힌 것"이라고 풀이했다.
 
그러면서 그는 김 비서실장이 "그런데 박재영 국민권익위 사무처장은 문 후보자의 부패 행위에 대한 참여연대의 신고 조사 여부를 묻는 민주당 김기식 의원의 질문에 '법인카드를 개인적 사용한 것은 법규 위반이고 이 여부를 조사에 착수하여 사실로 확인되면 인사권자에게 통보하고 징계조치 요구할 것'이라고 답변했다"고 전했다.
 
또 "KDI 원장도 '법인카드 사용내역에 대해 전수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라고 답변했다"면서 "인사권자인 박 대통령은 문 후보자의 장관 임명을 강행했다가, 조사 결과 법규 위반이 사실로 드러나 징계조치를 요청할 경우 문 후보자를 장관직에서 해임할 것인가"라고 물었다.
 
그는 이어 "이를 명확히 밝히지 않고 장관 임명을 강행하는 것은 무소불위의 제왕적 권력을 휘두르겠다는 것에 다름 아니며 제3의 인사 참사를 예고한다고 할 수 있다"면서 "박근혜 정부의 인사가 망사로 가고 있다. 불통을 넘어 국민 위에 군림하는 오만과 독선으로 인한 결과"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면서 "부적격 후보자들에 대한 내정 철회만이 국정혼란을 해소하고, 국민에게 사죄하는 길임을 명심하길 바란다"라고 경고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