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당·정·청 총동원 시국미사 '폭격'..이참에 국정원 문제 다 털자?
2013-11-26 14:23:59 2013-11-26 14:27:52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청와대는 물론 정부와 새누리당까지 박근혜 대통령 사퇴를 촉구한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 전주교구의 시국미사에 융단폭격을 퍼붓고 나서면서 이른바 '종북' '대선불복' 카드로 국정원 대선개입 논란을 덮으려는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다.
 
박창신 원로신부의 NLL 관련 발언을 겨냥한 당·정·청의 공세에는 국가기관의 전방위 대선 개입 의혹을 '대선 불복 및 종북 프레임을 통해 털고 가려는 의도가 담긴 것으로 보인다.
 
윤상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26일 "북한 세습정권, 통합진보당, RO, 정의구현사제단"을 동일시하며 "이들의 주장에는 공통점이 있다. 박 대통령 사퇴 요구 등 똑같은 주장을, 똑같은 목표를 가지고, 똑같은 행동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윤 원내수석부대표는 "사제단이 정치단체가 된지 이미 오래전의 일"이라면서 "신앙 뒤에 숨어 친북·반미 이념을 가지고, 또 종교 제대 뒤에 숨어 반정부·반체제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 종북의 길을 맹종하는 신앙의 정체가 도대체 무엇인가"라면서 "우리 국민들은 종교 제대 뒤에 숨어서 이야기하지 말고 떳떳하게 실체를 드러내고 말하라고 요구하고 있는 것"이라고 성토했다.
 
이는 전날 박 대통령이 "지금 국내외의 혼란과 분열을 야기하는 행동들이 많다. 앞으로 나와 정부는 국민의 신뢰를 저하시키고 분열을 야기하는 일들은 용납하거나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천명한 것과 연장선상에 있는 발언이다.
 
이는 대선 개입 의혹을 바라보는 청와대와 집권 여당의 인식에 동의하지 않는 세력을 '혼란과 분열을 야기하는 세력'이자 '종북'으로 규정하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검찰이 박 신부에 대한 수사에 착수해 논란이다. 이날 전주지검 군산지청(지청장 이용)은 보수단체가 박 신부를 국가보안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함에 따라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국정원 국기문란 사건의 본질은 외면한 채 종북몰이에 집중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종북보다 종박이 더 큰 문제"라고 비판했다.
 
김관영 수석대변인은 "북의 연평도 포격은 분명히 용납될 수 없는 도발이었다"고 박 신부의 발언과 선을 그으면서도 "그러나 정부가 박 신부의 발언에 대해서 이러한 식으로 대응을 하는 것이 과연 바람직한지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한길 대표(사진) 역시 "여권이 총공세에 나섰다"며 "일부 사제에게 허물을 씌우는 것으로 결코 지난 대선에 불법 개입한 죄가 사해지는 것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