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전공노 "우리가 무소불위 권력기관인가..물타기 사죄하라"
국회서 기자회견 갖고 '文 지원 의혹' 조목조목 반박
2013-11-06 13:03:01 2013-11-06 13:06:43
[뉴스토마토 한광범기자] 전국공무원노조가 정부와 새누리당이 자신들을 향해 "조직적 선거운동을 했다"는 공세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김중남 위원장을 비롯한 전공노 지도부는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무원노조에 대한 국정원 대선개입 물타기를 즉각 중단하고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전공노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이번 대선개입 물타기 시도는 지난 8월 박근혜 정부가 공무원노조에 설립신고증을 교부하겠다고 약속해 놓고 사기를 친 지 3개월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추진돼 충격적"이라고 맹비난했다.
 
윤석문 정책실장은 "지난 18대 대선 후보 전체를 대상으로 정책질의 및 협약을 추진했다"며 "새누리당과 박근혜 후보에게도 의사를 타진했지만 검토한다고만 한 후 성사는 이뤄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윤 실장은 정책질의 관련해서도 "선관위에 질의해 정책질의나 협약에 대해선 충분히 할 수 있고, 이 부분을 홈페이지에 게시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며 "답변 받은 후에 홈페이지에 각 대선 후보들이 답변서 보낸 것과 협약한 것을 가감없이 게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과 협약을 맺고 선거운동을 했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그는 보수단체의 전공노 자유게시판 익명글에 대한 고발을 근거로 검찰이 수사에 착수한 것과 관련해서도 "말이 안된다"고 강하게 성토했다.
 
윤 실장은 "지난해 11월8일 경북선관위에서 자유게시판 글에 대해서 선거와 관련이 있으니 삭제해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블라인드 처리한 것도 내용이 그대로 남아있다"며 "선관위가 항상 주시하고 검토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전국공무원노조가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와 새누리당이 제기한 '문재인 지원 의혹'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사진=뉴스토마토DB)
 
최윤영 교육선전실장은 서용교 새누리당 의원이 제기한 SNS를 통한 문재인 후보 지지 의혹에 대해서도 "공식 트위터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특정 후보를 지지하거나 비방한 적이 단 한 건도 없다"고 주장했다.
 
최 실장은 "문제가 제기된 트위터 계정을 보면, 민영화 반대하는 인증샷을 홍보한 것으로 해시태그로 '정권교체'라는 말이 들어있다. 이것은 지속적으로 쓴 것도 아니고 실무 담당자가 몇 건에 한해 단 것"이라며 "본질은 민영화를 반대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들은 노동조합이다. 노동조합이면 정부 정책에 반대할 때는 '규탄한다, 교체하자' 등의 말을 일상 용어로 사용한다"고 강조했다.
 
최 실장은 이어 한 공무원이 '친구여, 기호 2번 문재인 찍자. 우리가 남이가'라는 글을 트위터에 올렸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당사자는 10년 전에 해직돼 이미 공무원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그는 "개인 계정을 활용해 자기 정치적 소신을 밝힌 것이다. 이미 지난 대선을 앞두고 헌법재판소가 트위터를 이용한 개인 의견 게재 형식은 합법이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김중남 위원장은 "우리를 노동조합으로 인정하지 않던 정부와 새누리당이 웬일로 이번엔 모두가 공무원노조를 등록된 노동조합인양 만들어가고 있다"며 "그 뻔뻔함이 국회 전당에 낱낱이 기록돼 있을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대통령이 한마디 한 순간을 기점으로 어떻게 그렇게 일사분란하게 새누리당에서 의혹을 제기하는지 참으로 놀랍다"며 "새누리당이 정당이 아닌 마치 군사조직 같이 움직였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우리(공무원 노조)가 국정원 등 힘있는 무소불위의 국가권력 기관과 동급이라고 한다. 우리에게 똑같은 권한을 달라.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고 비꼬았다.
 
김 위원장은 "공무원노조에 대한 공작적 공격을 즉각 중단하라"며 "몰상식과 파렴치함을 보여주는 지금의 모습은 공무원노조를 넘어 100만 공무원들의 마지막 자존심을 짓밟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우리는 정중하고 올바른 공당으로서의 새누리당의 공식적 사과와 함께 그동안 무차별적인 공격을 자행한 최경환 원내대표, 김진태, 김태흠, 서용교 등 관련 국회의원들의 공직사퇴를 정식으로 요구한다"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