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누리 "노무현 정부가 정상회담 대화록 의도적 은폐"
2013-10-02 14:17:00 2013-10-02 14:27:52
[뉴스토마토 김현우기자] 검찰조사결과 국가기록원에 남북 정상회담 대화록이 이관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자 새누리당은 노무현 정부가 대화록 은폐를 시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지만 새누리당 대변인은 "노무현 정부가 이 회의록을 의도적으로 은폐하려고 했다는 정황이 확실해졌다"며 "이것은 치밀히 계획된 시나리오에 의해 노무현 정부가 의도적으로 은폐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검찰은 참여정부에서 국가기록원으로 이관된 대통령 기록물 목록 중 대화록은 포함돼 있지 않다고 발표했다.
 
또 봉하 이지원에서 대화록 삭제 흔적을 확인하고 이를 복원했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문재인 의원에게 직접 해명을 요구했다.
 
홍 대변인은 "2007년 남북 정상회담 당시 대통령비서실장이자 정상회담 준비위원장이었던 문재인 의원은 회의록과 관련하여 100% 이관시켰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당시 “국민이 피곤하고 짜증스럽다”며 "이관되지 않았다는 것이 사실로 밝혀진 만큼 사초 행방불명의 당사자인 문재인 의원이 직접 국민 앞에 나와 자초지종을 정직하게 밝혀줄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홍 대변인은 "민주당 역시 국회합숙 등 언론용 정치쇼에 에너지를 소비하기보다는 사초실종이라는 대국민 사기극에 민주당의 입장을 국민 앞에 밝히고 진심으로 반성하고 사과하길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홍지만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사진=김현우 기자)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