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발레축제' 내달 1일 개막
2013-05-23 12:30:05 2013-05-23 12:32:53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예술의전당이 대한민국발레축제 조직위원회와 공동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을 받아 내달 1일부터 7월13일까지 '2013 제3회 대한민국발레축제(BAFEKO)'를 개최한다.
 
'대한민국발레축제'는 대한민국 발레의 저변 확대와 폭넓은 발레 레퍼토리 개발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됐다. 관객에게는 한국의 대표적 발레공연을 비교적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축제는 오페라극장, CJ토월극장, 자유소극장, 신세계스퀘어 야외무대 등 다양한 규모의 공연장에서 펼쳐져 다양한 국내 발레의 현주소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대한민국발레축제'는 국립단체부터 개인 안무가까지 총 15개 단체가 참여해 대중적인 발레 레퍼토리와 새로운 안무작을 선보인다. 참여단체들로는 신현지 비 프로젝트(B Project), 와이즈발레단, 씨에스디피(CSDP) 최성이댄스프로젝트, 정형일 발레 크리에이티브(Ballet Creative), 김긍수발레단, 무 발레 씨어터(Moo Ballet Theater), 서(SEO)발레단, 신은석에스에스(Ss)발레단, 서울발레시어터, 백영태발레류보브, 신무섭댄스씨어터, 이원국발레단, 김용걸댄스씨어터, 국립발레단, 유니버설발레단 등이 있다.
 
아울러 야외무대에서 즐길 수 있는 무료공연도 마련된다. 국립발레단의 전문 무용수들과 국립발레단 부속 아카데미 학생들이 펼치는 '명작발레 하이라이트', 대중과 소통하는 안무가로 유명한 이원국과 함께 하는 '이원국의 해설이 있는 발레' 등을 진행한다. 이밖에 서울예고, 계원예고, 덕원예고 학생들이 준비한 '청소년 발레 갈라' 무대도 눈길을 끈다. 야외 무료공연은 신세계스퀘어 야외무대에서 6월 1일, 8일, 15일에 관람할 수 있다.
 
또한 BAFEKO 패키지와 BAFEKO 릴레이 티켓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공연을 즐길 수 있다(공식 홈페이지 www.bafeko.com, 티켓문의 02-580-1300, www.sacticket.or.kr)
 
(사진제공=예술의전당)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