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J 비비고 런던 1호점, 영국 '핫플레이스'로 각광
2012-08-10 09:39:13 2012-08-10 09:40:07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CJ푸드빌 비비고는 최근 오픈한 영국 런던점이 스포츠 스타플레이어와 엔터테이너들이 사랑하는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3일에는 올림픽 양궁 금메달 리스트인 기보배와 오진혁 선수를 비롯한 대한민국 양궁선수단이 영국 비비고 런던에 직접 찾았다.
 
이들은 '문어 담은 청포묵'을 비롯 '숯불고기'와 '보쌈', '매운 낙지볶음', '핫스톤 갈비', '구운 해산물' 등의 비비고 영국 런던점의 코스 메뉴를 즐겼다.
 
비비고 런던 담당자는 "현지에 맞춘 모던한 한식을 무척 좋아했으며 특히 한국의 매운 음식을 느끼고 싶어서 그런지 매운 낙지볶음과 한국의 전통음식 숯불고기, 보쌈 등의 메뉴에 손이 많이 가는 것 같았다"고 전했다.
 
SBS 인기 토크쇼인 '힐링캠프'에서는 올림픽 특집 '한순철 선수편'의 감동 스토리를 비비고 런던1호점에서 촬영했으며 지난 4일 방영된 프로그램에서 13%(AGB닐슨) 이상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혜진과 김제동이 진행자로 출연했으며 경기를 막 바로 마치고 나온 한순철 선수에게 비비고 런던만의 특별한 한식인 '육회비빔밥'과 '문어 담은 청포묵' 등을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레스토랑 가이드북인 자갓(Zagat) 블로그에 비비고 런던1호점이 직접적으로 소개되는가 하면, 블룸버그 음식 전문 비평가인 리차드 바인(Richard Vines)을 비롯 영국 현지 유명인들의 트위터에 비비고 론칭 소식이 알려지는 등 현지에서의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
 
CJ 관계자는 "CJ 비비고는 지난 10여 년이 넘도록 한식 세계화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재현 회장은 런던이 세계적인 문화도시인 만큼 비비고를 통해 한식 세계화의 중요 거점으로 만들라고 지시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CJ는 글로벌 한식 위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비비고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달 중에 미국과 중국, 싱가포르에 추가로 오픈 할 계획이며 연말까지 20여개 매장을 해외에 열 예정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