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한화투자證, 합병 앞두고 'HPS' 통합자산관리시스템 도입
입력 : 2012-06-07 09:46:53 수정 : 2012-06-07 09:47:30
[뉴스토마토 강은혜기자] 한화증권(003530)과 한화투자증권이 거래 지점에 상관없이 동일한 품질의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영업프로세스인 'HPS(Hanwha Private banking Sales process)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HPS 프로그램'은 통합을 앞둔 한화증권과 한화투자증권이 공동 지향하는 종합자산관리 전문회사에 걸맞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무엇보다 고객 상담, 포트폴리오 제안, 사후관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프로세스화함으로써 제공되는 서비스의 품질을 균일화했다.
 
또한 고객의 재무수요나 투자성향, 선호자산 등에 따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컨설팅해주는 제안 영업에 초점을 맞췄다.  
 
'HPS 프로그램' 의 주요 특징으로는 VIP 고객이 아니어도 펀드, 주식, 랩 등 다양한 자산과 세무 컨설팅 등이 총망라된 자산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팀으로 구성된 전문PB들로부터 전문화된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임일수 한화증권 대표는 "이미 자산관리가 하나의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지만 고객들이 실제 체감하는 자산관리서비스에서는 큰 차이를 발견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HPS 프로그램'은 한화증권과 한화투자증권이 가진 강점과 차별화된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이 어느 지점에서 누구와 상담을 하든 전문화된 양질의 맞춤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강은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