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오토메이션 월드 2012'서 자동화 솔루션 공개
2012-04-03 16:08:34 2012-04-03 16:08:59
[뉴스토마토 한형주기자] 글로벌 전기전자 기업인 지멘스 인더스트리는 3~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오토메이션 월드 2012'에 참가해 산업 자동화 전반에 걸친 자사의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멘스는 이번 행사에서 최근 제조 업체의 주요 화두인 에너지 절감과 산업 안전에 발맞춘 특화된 통합 자동화 솔루션과 제품들을 선보인다.
 
아울러 복잡화된 공정에 맞춰 견고성과 기능을 향상시킨 'SIMATIC HMI 컴포트 패널'과 70여개의 새로워진 기능을 제공하는 'PCS7 V8.0' 등 신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SIMATIC HMI 컴포트 패널은 모든 모델의 수직 설치가 가능해 플랜트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특수기계 설계에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PCS7 V8.0은 탄력적인 기능과 확장성, 안전 기술 통합, 일괄 자동화, 에너지 관리 등 기존에 입증된 성능 외에 다양한 혁신 기능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지멘스는 전시 기간인 오는 4일과 5일 '지멘스 기술 세미나'를 개최해 이들 신제품과 기술을 소개하고 시연할 예정이다.
 
은민수 지멘스 인더스트리 부문 부사장은 "지멘스는 산업 플랜트의 제어 시스템과 스위치 기어 캐비닛의 개별 장치부터 변속 드라이브와 고효율 모터에 이르는 포괄적인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에너지 효율성 향상과 데이터 보안이 제조 업체의 장기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필수 요건인 만큼, 이러한 관점에서 관련 지멘스 제품군의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멘스는 이번 전시회에 채용 부스를 마련, 우수 인력 채용의 기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오토메이션 월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산업 자동화 전시회로 전세계 350개 업체, 3만여명이 참석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