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케이, 다양한 호재 가시화될 전망-신한투자
2011-11-25 08:18:10 2011-11-25 08:19:23
[뉴스토마토 정경진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5일 티씨케이(064760)에 대해 조만간 다양한 호재들이 가시화될 전망이라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2만3000원을 유지했다.
 
하준두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티씨케이는 그동안 모회사인 도카이카본이 고순도 흑연소재의 생산 여력을 늘리는 것에 따라서 실적이 직접적으로 연동되는 한계점을 지니고 있었다"며 "도카이카본 역시 일본 업체 특유의 보수적인 증설로 인해 생산능력을 빠른 속도로 늘리지를 않았기 때문에 티씨케이의 성장속도 또한 제한되었던 것이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로서는 티씨케이가 포스코켐텍-도카이카본 JV가 생산하는 흑연블록에 대한 가공을 완전히 담당을 할지 아니면 포스코켐텍 측이 가공까지 담당을 할지에 대해서는 확정된 것이 없는 상태"라며 "하지만 흑연소재를 산업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형태로 가공·코팅하는 작업 역시 고난도의 기술과 숙련공이 필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티씨케이가 담당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예상했다.
 
하 연구원은 "올 상반기에 2배로 증설된 생산설비가 서서히 가동률을 높이고 있으며 전방 산업인 LED와 태양광 산업이 현재 최악의 업황을 보이고 있지만, 앞으로 개선될 상황에서의 수혜는 매우 클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