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말레이 '마이뷰티 엑스포' 참가…글로벌 판로개척 총력
협력사 8개사와 홈앤쇼핑 프리미엄관 구성 운영
2026-02-19 11:07:18 2026-02-19 14:00:38
[뉴스토마토 김지평 기자] 홈앤쇼핑이 올해에도 국내외 주요 박람회에서 홈앤쇼핑 공동관을 운영하며 중소기업의 글로벌 판로 개척을 돕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홈앤쇼핑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품푸르 미드밸리 전시 센터에서 열린 '2026 마이뷰티 엑스포'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마이뷰티 엑스포는 말레이시아 최대 규모의 소비자용(B2C) 뷰티 박람회로, 홈앤쇼핑은 우수 K-뷰티 협력사 8개사와 함께 홈앤쇼핑 프리미엄관을 구성해 운영했습니다.
 
홈앤쇼핑은 박람회에 참가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부스 임차 및 설치 △현지 라이브 커머스 방송 기회 제공 △홍보 및 이벤트 지원 △현지 B2C고객 마케팅 반응 피드백 등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 마켓 테스트 지원책을 마련했습니다. 말레이시아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단순한 전시를 넘어 현지 소비자 반응을 테스트하고 실제 수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계획입니다. 
 
홈앤쇼핑은 지난해 미국·중국·동남아 등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총 74개 우수 중소기업의 현지 온라인 플랫폼 입점과 오프라인 유통망 연계, 마케팅 및 물류 서비스 등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또한 LA 세계한인비지니스대회, 인터참코리아, 자카르타 프리미엄 소비재전 등에서 홈앤쇼핑 공동관을 운영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도왔습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박람회 참가부터 바이어 매칭까지 체계적인 지원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며 "K-뷰티와 K-푸드를 필두로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들이 세계 시장에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판로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홈앤쇼핑 사옥 전경. (사진=홈앤쇼핑)
 
김지평 기자 jp@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