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귀뚜라미,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 무상 교체
2024-04-19 09:13:10 2024-04-19 09:13:10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귀뚜라미가 시각장애인의 보일러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해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 무상 교체 서비스 신청은 귀뚜라미보일러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신청 접수 후 설치 기사가 각 가정에 방문해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와 맞춤형 점자 스티커를 무료로 설치·부착하고 점자 안내문도 제공합니다.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NCTR-60V)는 버튼 위치를 쉽게 찾아 누를 수 있도록 모든 버튼이 볼록 튀어나온 형태로 제작됐습니다. 각 버튼을 누르면 난방·온수·예약·외출·온돌 등 해당 기능이 음성 출력됩니다. 실내온도 조절기 각 부분의 명칭과 위치, 사용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해주는 음성 안내문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시각장애인들이 일상에서 어려움 없이 귀뚜라미보일러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를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연령·환경·장애 등에 따른 제약 없이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제품 접근성과 편의 기능 향상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 (이미지=귀뚜라미)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중기IT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