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충북대 방문…'서울대 10개 만들기' 공약 발표
지역거점대학 육성책 제시…지역대학 위기·지역소멸 극복
2024-02-15 07:25:14 2024-02-15 11:21:22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15일 총선 공약으로 '서울대 10개 만들기' 정책을 발표합니다. 전국 거점 국립대 10곳의 교육 경쟁력을 강화해 지역 균형 발전의 바탕으로 삼겠다는 구상입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열린 소상공인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사진=연합뉴스)
 
민주당은 이날 오후 충북 청주시 소재 충북대 오창캠퍼스에서 정책간담회를 개최합니다. 민주당은 간담회에서 거점 국립대 교육여건 현황을 청취한 뒤 국립대 경쟁력 강화, 서울대 10개 만들기 등 대학과 지방을 살리는 대안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당 관계자는 "지방대 붕괴와 지방 소멸 위기에 더해 학령인구의 급격한 감소로 거점 국립대까지 존폐 기로에 몰릴 수 있다"며 "거점 국립대 집중 투자를 통한 교육경쟁력 강화로 지방대학과 지역 균형발전, 대학 서열 체제 완화, 대학개혁 기반 구축 등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는 민주당에서 이 대표를 비롯해 이개호 정책위의장, 김철민 교육위원장, 도종환 의원 등이 참석합니다. 외부 인사로는 최상현 충북대 융합기술원장, 김종연 충북대 교수, 안채환 충북대 총학생회장, 충북지역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해 의견을 제시합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