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에스앤디, 중증장애인 고용 확대 앞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력해 '가치일센터' 운영
2023-12-06 14:22:14 2023-12-06 14:22:14
6일 서울 충무로3가 자이에스앤디 본사에서 열린 가치일센터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에서 엄관석 자이에스앤디 대표이사(좌측)와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자이에스앤디)
 
[뉴스토마토 김성은 기자] 자이에스앤디(자이S&D)는 6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서울 충무로3가에 위치한 자이에스앤디 본사에서 '중증장애인 고용 확대 및 안정을 위한 가치일센터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엄관석 자이에스앤디 대표와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양사의 주요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가치일센터'는 장애인 근로자가 가장 편한 장소에서 출퇴근과 근무가 가능한 업무용 공간을 말합니다. 함께라는 의미의 '같이'와 가치 있는 일이라는 '가치'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공단이 재택 혹은 원격근무 장애인 근로자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시범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자이에스앤디와 공단은 중증장애인이 안정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가치일센터 운영에 대한 다양한 협력 방안 추진에 합의했습니다. 특히 발달장애인 미술작가 등에게 업무 및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는 가치일센터를 설립·운영해 중증장애인의 고용 안정과 장기근속을 도모할 예정이라는 설명입니다.
 
자이에스앤디는 장애인 고용 확대 및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 안정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ESG경영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공단은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장애인근로자를 위한 직무지도원 배치, 재직자 향상교육 지원, 직무·사회성 훈련 지원, 업무용 집기 지원 등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엄 대표이사는 "자이에스앤디는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의 욕구와 기대를 충족하는 업계 최고의 회사를 추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장애인 고용 확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ESG경영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자이에스앤디는 대형 건설사와 차별화된 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선보이며 지속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올해 시공능력평가순위에서 64위에 올랐으며,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 '자이르네(Xi-rn)', '자이엘라(Xi-ella)' 론칭에 힘입어 대한민국 중소형 주택시장에 자리매김했습니다.
 
김성은 기자 kse5865@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