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브, 케이팝+메타버스 존재감…30일 컴백
2023-11-30 08:21:49 2023-11-30 08:21:49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5세대 프리미엄 걸그룹 MAVE:(메이브)가 새로운 여정에 나섭니다.
 
MAVE: (메이브, 시우·제나·타이라·마티)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EP 앨범 'What's My Name'(왓츠 마이 네임)을 발매합니다.
 
'What's My Name' MAVE:(메이브) 10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입니다. 지난 1월 정식 데뷔한 MAVE:(메이브) 10개월 간 스포티파이, 유튜브 등 국내외 주요 음악 지표에서 화제성을 몰고 다니며 K-POP과 메타버스 세계 양측에 강렬한 첫 인상을 남겼습니다. MAVE:(메이브)만의 프리미엄 비주얼과 음악·퍼포먼스·기술력이 이번엔 EP 앨범으로 담겼습니다.
 
동명의 타이틀곡 'What's My Name'은 다이내믹한 사운드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귓가에 맴도는 곡입니다. 앨범 전체의 세계관과 콘셉트를 표현하듯 IDYPIA(이디피아)에서 현실 세계로 온 네 멤버가 경험하는 다양한 감정들을 솔직하게 풀어냈습니다. 이를 통해 '내가 누구인지' 진정한 ''를 찾아가는 여정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될 'What's My Name' 뮤직비디오는 MAVE:(메이브)만의 화려한 그래픽과 당당한 퍼포먼스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MAVE: (메이브)의 데뷔곡 'PANDORA'(판도라)를 함께한 안무팀 프리마인드, 저스트절크의 조나인, 디렉터 그룹 MOTF가 이번 'What's My Name' 퍼포먼스에도 참여해 높은 완성도와 색다른 챌린지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신비롭고 몽환적인 'Everyday'(에브리데이), 일렉트로닉 기반의 'Assemble'(어셈블), 발랄하고 키치한 'Milkshake'(밀크셰이크), 유쾌하고 자유로운 'So Fly'(소 플라이) 등 총 5곡이 수록됐습니다.
 
MAVE:(메이브) '나를 찾아가는 여정'이 웰메이드 음악과 퍼포먼스, 몰입감 높은 그래픽과 스토리로 표현됐습니다. 올해의 시작을 열었던 2023년 첫 걸그룹 MAVE:(메이브) 'What's My Name'을 통해 연말까지 K-POP과 메타버스 세계를 아우르는 프리미엄 존재감을 발휘할 전망입니다.
 
MAVE: (메이브)30일 오후 6 'What's My Name'을 발매하고 다양한 활동을 시작합니다.
 
메이브.(사진=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