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스크린에 펼쳐질 실제 핵폭발…놀란 감독 신작 ‘오펜하이머’ 공개
2023-05-09 09:09:15 2023-05-09 17:41:13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실사 촬영 신봉자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직접 핵폭발 장면을 재현했다고 알려져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영화 오펜하이머가 개봉일을 마침내 확정하면서 긴장감과 압도적 몰입감을 담아낸 메인 예고편을 글로벌에 동시 공개했습니다. 특히 메인 예고편에는 실제 이뤄졌던 미국의 핵실험 맨하튼 프로젝트가 담겨 관심을 집중시킵니다.
 
'오펜하이머' 메인 예고편 캡처. 사진=유니버설픽쳐스
 
9일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제2차 세계대전을 종식시키기 위한 미국 정부의 비밀스러운 움직임을 숨 가쁘게 그려내며 압도적 긴장감을 고조시킵니다. 앞서가는 나치의 핵 기술을 따라잡아야 한다는 일생일대 미션에 놓인 ‘J. 로버트 오펜하이머우리 희망은 하나뿐이라며 미국의 모든 산업 역량과 첨단 기술을 집결시킨맨해튼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하기 시작합니다.
 
그가 바랐던 것은 프로젝트 성공을 통한 인류의 평화였으나 예고편 말미당신은 인류에게 자멸할 힘을 준 거야”란 대사가 이어지며 이번 프로젝트가 어떤 결말을 불러 올지에 대한 궁금증을 키웁니다. 특히 이번 예고편에는 희망과 절망의 양극단에 서게 되는 ‘J.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혼란스러운 내면을 완벽하게 그려낸 킬리언 머피의 섬세한 열연부터 맨해튼 프로젝트 책임자레슬리 그로브 주니어 장군역을 맡아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얼굴을 선보일 맷 데이먼 그리고 미국 원자력 위원회의 창립 위원인루이스 스트라우스역을 통해 날카로운 눈빛과 압도적 존재감을 뽐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까지 할리우드 최고 배우들의 뜨거운 열연이 더해지며 기대감을 더욱 끌어 올립니다.
 
또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스스로거대한 도전이었다고 밝혔던 CG를 사용하지 않고 구현한 첫 번째 핵폭발 실험 장면을 비롯해 예고편을 가득 메우는 경이로운 비주얼은 잊지 못할 영화적 체험을 선사할 것을 예고해 폭발적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오펜하이머는 아이맥스 카메라로 촬영한 장대한 스릴러로 관객들에게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수수께끼 같은 남자의 가슴 뛰는 역설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작품입니다. ‘다크 나이트’ 3부작, ‘인셉션’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테넷까지 매 작품 독보적 연출력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으며 50억 달러 이상 수익을 올리고 11개 아카데미상과 2개의 최고 작품상을 수상하며 센세이션을 일으키는 거장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오펜하이머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핵무기 개발을 위해 진행되었던 비밀 프로젝트맨해튼 프로젝트를 주도한 미국의 물리학자 ‘J.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얘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크리스토퍼 놀란 작품 사상 가장 화려한 캐스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 여러 작품에서 호흡을 맞춰온 배우 킬리언 머피가 ‘J. 로버트 오펜하이머역을 맡았고, 그의 아내이자 생물학자 겸 식물학자인캐서린 키티 오펜하이머역은 에밀리 블런트가 연기합니다. 여기에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미국 원자력 위원회 창립 위원인루이스 스트라우스’, 맷 데이먼이 맨해튼 프로젝트 책임자인레슬리 그로브 주니어 장군’, 플로렌스 퓨가 정신과 의사진 타틀록로 출연합니다. 이외에 조쉬 하트넷, 라미 말렉, 케네스 브래너, 데인 드한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역대급 시너지를 선사합니다.
 
다시 한번 전 세계를 사로잡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가장 압도적 대작 오펜하이머는 오는 815일 국내 개봉합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성남 엔터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