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통령실 "국민의힘 새 지도부 선출 축하…승자도 패자도 없이 힘 합쳐야"
"윤 대통령, 전당대회 축사서 '개혁 힘 모아달라' 당부"
2023-03-08 18:14:42 2023-03-08 18:14:42
지난해 5월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의 모습이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대통령실은 8일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김기현 신임 대표가 선출된 것과 관련해 "새로운 지도부 선출에 대통령실은 축하한다"며 "윤석열 대통령의 말처럼 당내 선거에는 승자도 패자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다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힘을 합쳐야 할 소중한 분들"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날 축사를 통해 "새로 선출될 지도부와 우리 모두가 하나가 되어야 한다"며 "우리 국민의힘 당내 선거에서는 승자도 패자도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오늘 전당대회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의 축사에는 '개혁·혁신의 주체로서 힘을 모아달라'는 당부가 담겨있다"고 밝혔습니다.
 
김 수석은 또 "대통령 축사에는 두 문장이 즉석에서 추가됐다"며 "국민의힘 당내 선거에서는 승자도 패자도 없음을, 당 구성원 모두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국민만 생각하고 함께 전진하자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