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휠라홀딩스, 휠라USA 대표에 토드 클라인 선임
30년간 아디다스·리복에서 중책 맡은 스포츠 브랜드 업계 전문가
2023-01-26 10:16:00 2023-01-26 16:29:24
토드 클라인 휠라 USA 대표. (사진=휠라홀딩스)
 
[뉴스토마토 고은하 기자] 휠라홀딩스(081660)가 자회사 휠라USA 신임 대표에 '토드 클라인(Todd Klein)'을 선임했습니다.
 
26일 휠라홀딩스에 따르면 토드 클라인 휠라 USA 신임 대표는 미국 테네시대학교에서 정치학과를 졸업한 후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한 인재입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및 리복에서 30년간 몸담은 인물로, 패션업계에 대한 폭넓은 지식 및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업계 베테랑으로 꼽힙니다.
 
클라인은 1993년 아디다스 본사에 세일즈(영업) 담당으로 입사해 2018년 어드밴스드 콘셉트 부문 부사장에 올랐습니다. 미국과 독일을 오가며 스포츠 업계 판도를 흔드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주도했으며, 유연하고 포용적인 조직 문화를 형성하며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는 "예리한 통찰력과 혁신성은 물론 포용력과 리더십까지 갖춘 토드 클라인을 휠라 북미지역을 총괄하는 USA 신임 대표로 맞게 됐다"라며 "그룹 5개년 전략에 따라 휠라 USA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실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으며 이를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토드 클라인 휠라 USA 대표는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기반으로 아이코닉하면서도 오랜 헤리티지와 역사를 보유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의 일원으로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브랜드가 새롭게 지향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 거듭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휠라 USA 직원들의 개인 역량 또한 극대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고은하 기자 eunh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