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루사일의 기적' 아르헨 꺾은 사우디, 23일 공휴일 선포
2022-11-23 09:48:05 2022-11-23 09:48:05
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박창욱 기자] 사우디 아라비아가 월드컵 강력 우승후보 중 하나인 아르헨티나를 꺾은, 이른바 '루사일의 기적'을 연출한 가운데 사우디 정부가 23일을 공휴일로 선포했다.
 
22일(한국시간) 사우디 아라비아는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르헨티나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C조 1차전 경기를 치렀다.
 
이날 사우디는 전반 10분 리오넬 메시에게 PK골을 내주며 끌려갈때만 하더라도 아르헨티나가 원하는 대로 경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아르헨티나가 전반에만 7개의 오프사이드를 기록하며 사우디 수비진을 제대로 공략하지 못했고, 분위기는 조금씩 바뀌었다.
 
후반전에 돌입하자 사우디는 후반 3분 만에 살리흐 샤흐리가 왼발 슛으로 경기에 균형을 맞추는 데 성공했다. 또 5분 뒤에는 살림 다우사리가 아르헨티나 수비진 4명을 벗겨내며 절묘한 오른발 슈팅으로 경기를 2-1로 단숨에 뒤집어 버렸다.
 
결국 아르헨티나는 사우디 수비진을 공략하지 못한 채 경기는 그대로 마무리됐다.
 
사우디 승리가 확정되자 걸프지역 유력 일간지 '칼리즈 타임스'를 비롯한 현지 매체는 일제히 "사우디 정부가 아르헨티나전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경기 다음 날인 23일을 공휴일로 지정했다"고 보도했다.
 
칼리즈 타임스는 "축구 역사상 가장 큰 이변으로 언급되는 1990년 월드컵에서 카메룬이 아르헨티나를 잡은 뒤 카메룬도 곧바로 공휴일을 선언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박창욱 기자 pbtk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