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헬로비전, 강원 원주에 오픈스튜디오 2호점 개소
2022-11-17 10:39:31 2022-11-17 10:39:31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LG헬로비전(037560)이 강원도 원주에 ‘오픈 스튜디오&스토어’를 개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경남 김해에 첫 오픈 스튜디오 문을 연 이후 1년여 만이다.
 
LG헬로비전은 오픈 스튜디오 2호점을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 △로컬 콘텐츠 제작 공간 △고품질 서비스 체험 및 상담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상대적으로 체험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위해 방송국 문턱을 낮추고, 교육과 공연 등 다양한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들이 아나운서·PD와 함께 방송을 만드는 방송체험스쿨을 중심으로, 문화강좌, 쿠킹클래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로컬 콘텐츠 제작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초고화질 LED 디지털 사이니지를 전면 배치해 콘텐츠 제작 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스튜디오의 최신 설비를 활용해 뉴스와 대담 프로그램, 라이브 커머스를 제작하고 재난 시에는 특보 스튜디오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LG헬로비전의 다양한 상품을 공간별로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스토어’도 마련됐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는 “우리 지역을 가장 잘 알고 있는 방송사업자로서 원주에 새롭게 문을 여는 오픈 스튜디오가 지역의 매력을 발굴하고 지역 경제를 살리는 원주의 새로운 명물이 될 것”이라면서 “‘LG헬로비전은 ‘원주 오픈 스튜디오’가 의미 있는 지역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LG헬로비전 원주 오픈 스튜디오 외경. (사진=LG헬로비전)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