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진, 오늘 콜드플레이와 협업 싱글곡…'디 아스트로넛'
2022-10-28 08:37:23 2022-10-28 08:37:23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30·김석진)이 콜드플레이와 협업 싱글곡 '디 아스트로넛(The Astronaut)'을 발표한다. 
 
28일 오후 1시 발표되는 '디 아스트로넛'은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와 협업한 곡이다. 팝 록(Pop Rock) 장르의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서서히 고조되는 신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곡이다. 앞서 콜드플레이가 지난 27일 티저 사운드를 공개했다.
 
진이 작사에 참여한 곡은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ARMY)'를 향한 곡임과 함께 진의 보컬을 두드러지게 한 곡이다. 빅히트뮤직은 "진 특유의 감성이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인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한다"고 소개했다.
 
진과 콜드플레이가 호흡을 맞추는 것은 지난해 9월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의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에 이어 두 번째다. '마이 유니버스'는 발매와 동시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1위로 직행하는 핫샷 데뷔를 했다. 이번 '디 아스트로넛'의 '핫100' 성적에도 관심이 쏠린다. 앞서 진은 tvN 드라마 '지리산' OST '유어스', 이벤트성의 곡 '슈퍼 참치' 등을 발표했지만 공식적으로 싱글을 발매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방탄소년단 내 정식 솔로 활동은 제이홉에 이어 진이 두 번째다. 28일(현지시간) 콜드플레이 월드투어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MUSIC of the SPHERES)'의 아르헨티나 공연에서 '디 아스트로넛' 첫 무대를 선보인다. 해당 무대는 공연 종료 후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콜드플레이 멤버들은 진과 리허설 도중에 함께 찍은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
 
진은 이달 말 입영 연기 취소를 하고 입대 준비에도 들어간다.
 
아르헨티나에서 BTS 진과 만난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올린 콜드플레이 멤버들. 사진/콜드플레이 크리스마틴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