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준석, 윤리위에 "기우제식 징계냐" 비판
"혁신위, 한 달 가까이 동력 상실"…윤리위 출석 여부 공방에 "거절당한 거 맞다"
2022-06-23 17:23:04 2022-06-23 17:47:25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2일 오후 국회에서 열릴 윤리위원회 징계 심의를 앞두고 당대표실로 향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사진)
 
[뉴스토마토 유근윤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3일 당 중앙윤리위원회가 자신의 성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과 관련한 징계 심의·의결을 또 다시 2주 미룬 것에 대해 "이게 무슨 기우제식 징계냐"라고 거세게 항의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KBS 라디오 '최영일의 시사본부'와의 인터뷰에서 "경찰 수사 결과든 뭐든지 간에 (윤리위가)2주 사이에 뭔가 본인들이 참고할 만한 게 나오길 기대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윤리위는 지난 22일 이 대표의 성상납 증거인멸 의혹과 관련해 내달 7일 제4차 회의를 소집, 이 대표의 소명을 듣고 심의 결과를 의결하기로 했다.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에 대해서는 징계절차를 개시하기로 했다. 사유는 이 대표의 '성 납 증거인멸 의혹 관련 품위유지의무 위반'이다. 김 실장은 성상납 의혹이 나온 뒤 제보자를 만나 '성상납이 없었다'는 취지의 사실확인서를 받으면서 '7억원 투자각서'를 써준 의혹을 받고 있다.
 
이에 이 대표는 "어떤 혐의점이 나왔다면 김 실장에 대해서 법적 책임을 묻고 저를 부를 것"이라며 "그런데 그런 절차가 진행이 안 된다. 경찰도 전혀 그렇게 진행할 수 없는 사안에 대해서 지금 윤리위가 어떻게 하는 건지 잘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지방선거 끝나고 나서 바로 다음날부터 우리 혁신위가 출범해서 당 개혁을 준비한다고 했는데 벌써 한 달 가까이 동력을 갉아먹었다"며 "윤리위가 그런 정치적인 상황을 고려해서 하는 건 아니겠지만 굉장히 정치적으로는 아쉬운 시기들이 흘러가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전날 이양희 윤리위원장과 윤리위 출석 요청 여부를 놓고 진실공방을 벌인 것에 대해선 "(이 위원장이) 요청받은 게 없다고 하니까 저는 의아한데, 요청을 했다"며 "내부에 전달된 것까지 확인했다"고 재차 강조했다. 앞서 이 대표는 "윤리위원회 참석 의사를 밝혔지만 거절당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이 위원장은 "거절한 적 없다"고 부인하며 "모든 사람들은 참석해서 충분한 소명의 기회를 드리기로 저희는 마음을 먹고 있다"고 반박했다.
 
진행자가 '언론에만 (윤리위 출석 의사)를 얘기한 게 아니라 라인을 통해 공식적으로 요청한 것인지'를 묻자 이 대표는 "제가 당대표인데 절차 정도를 모르겠느냐"며 "거절당한 거 맞다"고 부연했다. 
 
유근윤 기자 9ny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