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경찰, '대가성 후원 의혹' 황희 수사 착수
사업 허가 법안 처리…수자원공사 압수수색
2022-05-12 10:51:37 2022-05-12 10:51:37
[뉴스토마토 이승재 기자] 경찰이 한국수자원공사 수익사업을 허가하는 법안을 처리해주고 고액의 대가성 후원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대한 수사를 착수했다.
 
12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이달 초 대전에 있는 수자원공사 본사를 압수수색했다. 현재 경찰은 압수품을 분석중이다.
 
황 의원의 대가성 후원금 수수 의혹은 문체부 장관 후보자였을 당시 국민의힘 측에서 제기됐다.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에 따르면 황 의원은 지난 2018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 당시 피감기관 수자원공사가 혁신산업 육성단지인 부산 스마트시티에 건물을 짓고 임대사업을 할 수 있도록 관련 법안을 발의했다. 
 
황 의원은 이 법안이 통과되자 지난 2019년부터 수자원공사 사장실 직속 고위 간부로부터 2년에 걸쳐 총 1000만원의 정치후원금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2월 시민단체 사법시험준비생모임은 황 의원과 수자원공사 실장 2명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한 바 있다. 사건은 서울남부지검 등을 거치고 현재 서울청 반부패수사대로 이첩됐다.
 
경찰이 한국수자원고사 수익사업을 허가하는 법안을 처리해주고 고액의 대가성 후원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대한 수사를 12일 착수했다. 사진은 황의원이 지난 9일 정부세종청사 이임식에서 이임사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이승재 기자 tmdwo3285@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