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임세미 ‘위기의 X’ 출연확정, 권상우와 부부 호흡
2022-05-04 13:14:18 2022-05-04 13:14:18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배우 권상우, 임세미, 성동일이 ‘위기의 X’ 출연을 확정 짓고 본격 촬영에 돌입했다.
 
웨이브 오리지널위기의 X’는 주식폭락, 집값폭등, 권고사직 N단 콤보를 맞고 삶의 하락장에 빠진 ‘a저씨가 인생 떡상까지 버티는 현실 대격변 코미디다. 성공한 삶이라 자부했지만, 세월의 직격타와 인생의 격변을 맞으며 내리막길에 던져진 ‘a저씨의 인생 2, 리부팅 도전기가 유쾌한 웃음과 공감을 선사한다.
 
‘위기의 X’는 누구나 경험할 법한 키워드들을 리얼하게 녹여내며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에세이아재니까 아프다를 원작으로 한다. 여기에코믹 장인히트메이커 제작진의 만남은 드라마 팬들을 설레게 한다.
 
해적2: 도깨비 깃발’, ‘탐정: 더 비기닝’, ‘쩨쩨한 로맨스등을 통해 위트가 돋보이는 연출을 선보인 김정훈 감독과 드라마연애혁명’, ‘빅 포레스트’, ‘SNL 코리아시리즈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곽경윤 작가가 의기투합해 공감의 차원이 다른 현실밀착형 코미디를 완성한다.
 
무엇보다 권상우, 임세미, 성동일의 흥미로운 조합이 기대 심리를 더욱 자극한다. 권상우는 떡상 인생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하락장에 들어선 평범한 중년 ‘a저씨로 열연을 펼친다. 명문대 대기업 출신으로 제멋에 살아온 a저씨는 세월의 격변을 맞고 벼락거지 위기에 내몰리는 인물이다. 권상우는 정 많고 허세도 많은 a저씨의 미워할 수 없는 인간적인 매력을 능청스럽게 그려내는 것은 물론, 인생 리부팅을 위한 게임에 뛰어든 ‘a저씨의 갓생 성장기를 다이내믹하게 풀어낸다.
 
드라마여신강림’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등을 통해 임팩트 있는 연기를 선보이며 대중의 신뢰를 받는 임세미는 인기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a저씨영혼의 파트너 아내로 변신한다. 현실 어택을 제대로 맞고 울적한 ‘a저씨에게 긍정의 기운을 불어넣어 주는 통 큰 아내다. 남편에겐 한없이 다정하다가도 급발진 분노로 응징하기도 하는 화끈한 성격의 소유자다. ‘a저씨를 일으켜 세우며 달콤살벌한 내조를 펼칠 임세미의 활약이 기대된다. 특히 첫 호흡을 맞추는 권상우와의 시너지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설명이 필요없는 배우 성동일은팩폭의 달인동네 병원 의사 허준 역을 맡았다. 늘 피곤한 기색에 만사무심한 태도로 환자들과 티격태격하지만 누구보다 정이 깊다. 뼈 때리는 말로 a저씨를 늘 당황케 하지만, 주치의 그리고 인생 선배로서 마음을 울리는 조언도 아끼지 않는다. 영화탐정: 더 비기닝’, ‘탐정: 리턴즈시리즈에서 콤비로 맹활약했던 권상우와 또 한 번 선보일 코믹 시너지는 최고의 관전 포인트. 묘한 동질감을 나누는 ‘a저씨허준의 관계가 시원한 웃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위기의 X’ 제작진은현시대를 살아가는 보통 사람들의 짠내 나는 현실을 유쾌하게 풀어낸 코미디다. 한바탕 신나게 웃다 보면 어느새 뭉클해지는 공감 짙은 이야기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짠내 마저 웃음으로 승화시킬 세 배우의 시너지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웨이브 오리지널위기의 X’ 2022년 하반기 공개 예정이다.
 
임세미 출연확정. (사진=수컴퍼니, 눈컴퍼니, 디아이 컴퍼니)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