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이노텍, 자율주행차 최대 수혜주-KB
2022-04-07 08:33:39 2022-04-07 08:33:39
[뉴스토마토 김연지 기자] KB증권은 7일 LG이노텍(011070)에 대해 자율주행차 최대 수혜주가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0만원을 유지했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LG이노텍은 ‘자율주행의 눈’으로 불리는 자율주행 대표 부품인 카메라, 라이다, 레이더 등을 글로벌 자동차 20개 업체로 공급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바퀴 달린 데이터센터 역할을 하는 자율주행차와 사물 간 5G 시스템인 V2X (Vehicle to Everything) 기술을 보유해 광학기술과 통신기술을 동시에 확보한 유일한 전장부품 업체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올여름 뉴욕증시에 기업공개(IPO) 예정인 인텔 자회사 모빌아이가 상장 이후 자금조달을 통한 자율주행 프로젝트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향후 LG이노텍 자율주행 부품의 신규수주 기회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그는 "시장 조사 기관 네비건트 리서치(Navigant research)에 따르면 글로벌 자율주행차 시장은 2020년 8조원에서 2035년 1300조원까지 확대돼 연평균 40%의 고성장이 전망된다"며 "향후 자율주행 시장은 전기차 확대, 주행기술 고도화, 사회적 용인 가능한 낮은 사고율 등이 충족되고 기술진화도 빨라지고 있어 고속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했다.
 
김 연구원은 "벤츠, BMW, 아우디, 현대차 등은 올 하반기부터 레벨 3 기술을 탑재한 자율주행차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며 "내년부터 레벨 3 자율주행차 시장은 본격적인 개화가 시작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LG이노텍 전장부품 사업은 신규 수주가 연평균 3조원 증가하며 현재 수주잔고 10조원을 확보하고 있고 올 하반기 흑자전환이 예상된다"면서 "6년 만에 실적 턴어라운드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테슬라에 차량용 카메라를 공급 중인 LG이노텍은 자율주행 기술발전 방향에 상관없이 물량증가와 판가상승으로 최대 수혜가 예상된다"며 "이는 자율주행차 대당 카메라 탑재량이 자율주행 기술 발전에 따라 2배씩 증가하고, 평균판가도 스마트 폰 카메라 대비 3배 높을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연지 기자 softpaper6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